국회 입성한 ‘우생순’ 핸드볼 스타 임오경, “광명 시민 모두의 국회의원 되도록 노력할 것”
국회 입성한 ‘우생순’ 핸드볼 스타 임오경, “광명 시민 모두의 국회의원 되도록 노력할 것”
  • 승인 2020.04.16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오경 / 사진=SBS 방송 캡처
임오경 / 사진=SBS 방송 캡처

 

'우생순'의 핸드볼 스타 임오경이 제21대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후보는 4‧15총선 경기 광명 갑에서 양주상 미래통합당 후보를 누르고 당선을 확정한 것.

임오경 당선인은 1992년도 바르셀르나 올림픽 여자핸드볼 경기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임 당선인은 당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실제 모델이기도 하다.

지난 15일 임오경 당선인은 "그간 흘린 땀방울이 정직하게 금메달로 드러났듯이 국회와 광명시에서도 그 동안 흘린 땀방울을 통해 광명발전의 성과를 가져 오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번 승리는 저 혼자만의 노력이 아니었다"며 "오랫동안 광명에서 좋은 정치를 해온 백재현 의원, 임웅수, 임혜자 공동선대위원장 그리고 민주당 시도의원들과 당원 여러분이 바로 승리의 주역이다"라고 말했다.

또 임 당선인은 "저를 지지하지 않은 분들의 목소리도 경청 하겠다"며 "그 분들의 뜻을 헤아리고 광명 시민 모두의 국회의원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임 당선인은 "코로나로 인한 국난극복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며 "민생위기를 해결하는데 국회에서 앞장서도록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