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오세훈과 접전 끝 서울 광진 을 국회의원 당선 확정 “정말 어려운 싸움이었다”
고민정, 오세훈과 접전 끝 서울 광진 을 국회의원 당선 확정 “정말 어려운 싸움이었다”
  • 승인 2020.04.16 0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방송 캡처
사진=JTBC 방송 캡처

 

서울 광진 을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후보가 미래통합당 오세훈 후보를 꺾고 당선을 확정했다.

고 후보는 16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선거사무실에서 당선을 확정지은 후 "정말 어려운 싸움이었고, 힘든 시간이 많았지만, 그래도 마지막까지 많은 분들이 제 손을 잡아주셔서 정말 고맙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어깨가 많이 무겁다. 이제 앞으로 광진 주민 모두의 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특히 고민정 후보는 "무엇보다 전국에서 함께 뜻을 같이 할 수 있는 동료 의원들이 많아진 점에 대해 굉장히 기쁘다"고 말했다.

서울 광진 을은 4·15 총선 최대 격전지 중 하나였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고 후보와 전 서울시장인 오 후보가 선거운동 막판까지 치열한 경쟁을 펼쳐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었던 것.

앞서 고 후보는 투표를 마친 후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했다. 겸허하게 결과를 기다리겠다"라고 말했다.

또 오 후보도 투표를 마친 후 "최선을 다해 뛰었다"며 "투표 결과를 기도하는 심정으로 겸허하게 기다릴 것이다. 초박빙 지역이지만 최선을 다해 뛰었으니 조금 더 표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한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