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태 후보 '음원 사재기' 주장에 연매협 나섰다…"연예인 이용한 이슈몰이, 직접 소명하라"
김근태 후보 '음원 사재기' 주장에 연매협 나섰다…"연예인 이용한 이슈몰이, 직접 소명하라"
  • 승인 2020.04.14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김근태 국민의당 청년비례대표 후보가 여러 가수의 실명을 언급하며 음원 차트 조작 정황을 확인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연예단체 측이 '연예인을 이용한 이슈몰이'라고 비판했다.

14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연예기획사들이 소속된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연매협)는 김 후보가 음원 사재기 등 음원차트 조작 정황이 있었는지를 음원 서비스 업체 등에 의뢰·확인해서 직접 소명해야 한다고 입장을 전했다.

연매협은 음원차트 조작 정황 주장과 이번 선거가 무슨 관련성이 있는지도 소명하라고 김 후보에게 요구했다.

연매협은 김 후보 측이 확실한 증거를 제시하지 못한 채 '음원 사재기를 하지 않았다면 해당 아티스트가 직접 소명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본인의 이슈 몰이 등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한 구시대적, 악의적 행태"라고 지적했다.

또 "회원사의 권익 보호와 회원사 소속 아티스트의 실추된 신뢰와 명예회복을 위해 끝까지 함께하겠다"고도 강조했다.

연매협 회원사인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는 김 후보가 소속 가수 이기광에 대해 허위사실을 날조해 명예가 훼손됐다며 최근 협회에 진정서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김 후보는 지난 8일 기자회견에서 "언더 마케팅 회사 '크레이티버'가 불법 해킹 등으로 취득한 일반 국민들의 ID로 음원 차트를 조작한 사실을 확인했다"며 이에 연루된 가수로 이기광 등 10팀(가수)을 지목했다.

거론된 가수들은 일제히 '사실무근'이라며 반발하고 나섰고, 어라운드어스는 해당 가수 소속사 중 처음으로 김 후보를 고소하기도 했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