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유튜브 대기록, 뮤직비디오 7개 67억뷰…‘강남스타일’ 35억뷰 '전무후무한 기록'
싸이 유튜브 대기록, 뮤직비디오 7개 67억뷰…‘강남스타일’ 35억뷰 '전무후무한 기록'
  • 승인 2020.04.13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싸이 인스타그램
/사진=싸이 인스타그램

 

가수 싸이의 정규 8집 ‘4x2=8’ 더블 타이틀곡 ‘뉴페이스(NEW FACE)’와 ‘아이 러브 잇(I LUV IT)’이 각각 조회수 2억뷰, 1억뷰를 돌파하면서 그의 대기록 경신이 계속되고 있다.

‘아이 러브 잇’ 뮤직비디오가 ‘강남스타일’, ‘오빤 딱 내 스타일’, ‘젠틀맨(GENTLEMAN)’, ‘대디(DADDY)’, ‘행 오버(HANGOVER)(feat. Snoop Dogg)’, ‘뉴페이스’에 이어 억대뷰를 돌파하면서 억 단위 조회수를 기록 중인 싸이의 뮤직비디오는 총 7개로 늘어났다.

싸이의 대히트곡 ‘강남스타일’은 올해 초 35억뷰를 돌파했으며, K-POP M/V 최다 조회수 기록을 나날이 경신 중이다.

또 13억뷰를 넘은 ‘젠틀맨’부터 7.6억뷰를 기록 중인 ‘오빤 딱 내 스타일’, 4.8억뷰의 ‘대디’, 3.4억뷰 ‘행 오버’, 2억뷰 ‘뉴페이스’, 1억뷰 ‘아이 러브 잇’까지 싸이의 억 단위 뮤직비디오 조회수의 총합은 약 67억뷰에 달한다.

역대급 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는 싸이의 행보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