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비, 작가 권지안 펀딩달성.."2분 만에 목표 금액 300%"…일부 기부
솔비, 작가 권지안 펀딩달성.."2분 만에 목표 금액 300%"…일부 기부
  • 승인 2020.04.11 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비/사진=엠에이피크루 제공
솔비/사진=엠에이피크루 제공

 

방송인 겸 아티스트 솔비의 작품 한정판 에디션 크라우드 펀딩이 시작 2분 만에 300%를 달성했다.

솔비는 지난 9일 자신의 작품 원화와 한정판 판화 에디션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오픈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오픈하자마자 2분 만에 목표 금액을 300% 초과 달성했다. 특히 ‘셀프 콜라보레이션’ 시리즈 중 KBS2 ‘뮤직뱅크’에서 선보여 화제를 모았던 ‘레드’의 원화 2점 모두 펀딩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첫 해외 진출작인 ‘셀프 콜라보레이션’ 시리즈의 ‘바이올렛’과 ‘핑거 페인팅’ 시리즈의 ‘파라다이스’ 한정판 에디션의 펀딩률도 꾸준히 오르고 있다.

이번 솔비의 펀딩 프로젝트는 미술로 마음을 치유한 뒤 겪은 긍정적인 변화를 선하게 퍼뜨리고 사람과 예술을 잇는 오작교 역할을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펀딩금의 일부는 보육원 기관에 기부될 예정이다.

솔비는 2010년 치유의 목적으로 미술을 시작해 지난 2015년부터 ‘가수 솔비’와 ‘작가 권지안’, 두 개의 자아를 협업하고, 음악과 미술을 결합하는 형태의 독창적인 작업 ‘셀프 콜라보레이션(Self-Collaboration)’을 선보이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을 기획한 엠에이피크루 관계자는 “아티스트 영역을 확장하며 많은 분의 응원과 지지가 쏟아지고 있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