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머니?' 아이-학부모, 불투명해진 개학 혼란...코로나19 대처 '학년별 맞춤형 공부법' 공개
'공부가 머니?' 아이-학부모, 불투명해진 개학 혼란...코로나19 대처 '학년별 맞춤형 공부법' 공개
  • 승인 2020.04.03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부가 머니/사진=MBC 제공
공부가 머니/사진=MBC 제공

 

'공부가 머니?'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위기 속 대처 공부법을 공개한다.

3일 오후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22회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상사태로 혼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학년별 맞춤형 공부법을 제시한다.

현재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모든 학교의 개학이 연기되고 유례없는 '온라인 개학'으로 새 학년이 시작되는 등 국가적 재난 사태에 대한 많은 변화가 일고 있다. 이로 인해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공부가 머니?' 전문가들이 발 벗고 나선다고 해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전문가로 현재 교사로 재직 중인 김지나, 강용철 선생님은 물론, 전 서울대 입학사정관 진동섭과 교육 컨설턴트 이병훈이 출연,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등학교 수험생까지 학년별로 적용할 수 있는 학습법을 공개한다.

초등학교 교사이자 고3 수험생의 학부모이기도 한 김지나 교사는 "매년 바뀌는 입시 체제와 교육과정에 국가적 재난까지 더해져 답답한 심정인 분들이 많을 것"이라며 현 상황에 큰 공감을 더하는가 하면, 교육 컨설턴트 이병훈 전문가는 "올해는 공부를 대하는 태도를 바꿔야 하는 특수한 해"라면서 가장 불안감이 클 고3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현실성 높은 공부법을 제시한다.

이 밖에도 개학이 연기되면서 생긴 학사일정 변화부터 대체 방법으로 떠오른 온라인 수업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속속들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해 3일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코로나19 대처 학년별 맞춤형 공부법은 3일 오후 8시 30분 MBC '공부가 머니?'에서 만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