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모친 억대 탈세 혐의' 공식입장…"어머니 트리제이컴퍼니와 결별..전혀 알지 못해”
장근석 '모친 억대 탈세 혐의' 공식입장…"어머니 트리제이컴퍼니와 결별..전혀 알지 못해”
  • 승인 2020.04.03 0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근석 / 사진=장근석 인스타그램
장근석 / 사진=장근석 인스타그램

 

배우 장근석 측이 모친의 수십 억대 탈세 혐의에 대해 공식입장을 전했다.

2일 장근석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김병건 이사는 "그동안 장근석은 본업에만 충실해왔고 어머니로부터 자금 운용에 대해서 일절 공유 받지 못해 관련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번 일은 지난 2014년, 트리제이컴퍼니의 세무조사 관련 사안이 있었던 시기 이전의 일로 이 역시 어머니의 독단적인 경영의 결과로 벌어진 문제"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장근석 개인은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했고 회사 세무에 관련해 어떠한 부분에도 관여하지 않았기에 무관함을 알려 드린다"라고 설명했다.

또 "장근석은 트리제이컴퍼니와 함께 진행했던 모든 업무 관계를 종료했으며 매니지먼트를 맡은 나와 새로운 회사 설립을 준비 중이었다"며 "하지만 이번 어머니 일로 인해 장근석은 누구보다도 충격이 큰 상황이며 참담함을 느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장근석은 이에 대해 단호히 그 책임을 물을 것이며 어머니와 트리제이컴퍼니는 해당 사안의 결과와 책임에 성실히 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추측성 비방, 허위 사실 유포로 배우 장근석의 심각한 명예 훼손을 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법적 대응 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지난달 30일 서울중앙지검 형사 13부(오정희 부장검사)는 특정 경제 범죄 가중처벌법 위반(조세포탈) 등의 혐의로 장근석 모친 전 씨를 불구속기소 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