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사 출신' 황교안 통합당 대표 "교회 내 감염 거의 없다" 발언에 진중권 "극성스런 일부의 편"
'전도사 출신' 황교안 통합당 대표 "교회 내 감염 거의 없다" 발언에 진중권 "극성스런 일부의 편"
  • 승인 2020.03.30 0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황교안 페이스북 캡처
사진= 황교안 페이스북 캡처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자신의 페이스북에 "교회 내 감염이 거의 없다고 한다"고 주장했다가 논란이 일자 해당 문구를 삭제했으나 다시 게재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황 대표는 지난 28일 페이스북에 "종교계가 (사회적 거리두기에) 전혀 협조하지 않은 것처럼, 마치 교회에 집단감염의 책임이 있는 것처럼 신천지 여론을 악용해 종교를 매도하는 것은 잘못된 처사"라며 "신천지와 교회는 다르다. 교회 내 감염이 발생한 사실도 거의 없다고 한다"고 썼다.

즉각 정치권에서는 교회 집단감염 보도가 잇따르는 상황에서 황 대표가 사실을 왜곡했다는 비판이 나왔다. 이에 황 대표는 페이스북 글을 올린 지 1시간 30분 만에 "교회 내에서 감염이 발생한 사실도 거의 없다고 합니다"란 문구를 삭제했다.

이후 세 차례 미세 문장 수정을 거듭하던 황 대표는 문구를 삭제한 지 4시간이 지나 다시 해당 문구를 되살려서 게시했다. 이에 따라 현재 황 대표 페이스북 글에는 '교회 내 감염 거의 없다'는 발언이 그대로 남아있다. 그렇지만 페이스북 운영 정책상 총 8차례 수정 내역 또한 남아있는 상태다.

교회 전도사 출신으로 원래 목사가 되려 했을 만큼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 황 대표가 교회에 대한 일부 비판이 과도하고 부적절하다는 기존 글의 취지에서 물러서지 않겠다는 의중을 나타낸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현근택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29일 논평을 내고 "가짜정보를 사실인 양 썼다"며 "혐오와 미움, 분노를 뿌리로 한 황 대표의 악의적 정치 선동은 대한민국은 물론 황 대표 스스로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같은 날 페이스북에서 "교회에서 감염사례들이 줄줄이 보도되는 마당에 기독교 내의 극성스런 일부의 편을 드는 것도 이상하다. 당 대표는 전도사가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뉴스인사이드 민가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