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국민센터'의 귀환..24일 컴백쇼 'CYAN'으로 활동재개..타이틀곡 '2U'
강다니엘, '국민센터'의 귀환..24일 컴백쇼 'CYAN'으로 활동재개..타이틀곡 '2U'
  • 승인 2020.03.2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국민센터' 강다니엘이 3개월 간 휴식을 끝내고 컴백한다. 

강다니엘은 오늘(24일) 첫 번째 미니앨범 'CYAN'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 재개에 나선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TOUCHIN' 이후 약 4개월 만에 신보다.

강다니엘은 Mnet '프로듀스101'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하며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에서 센터를 맡아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하지만 지난해 12월 팬카페를 통해 악플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며 활동을 잠정 중단했고, 지난 1월 "저도 다시 몸을 일으켜 세우고 다가오는 봄을 맞이 하려고 한다"며 복귀 의지를 피력했다. 이후 단독 리얼리티 촬영에 이어 새 앨범 발표 소식을 전하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강다니엘은 이번 앨범 발표에 앞서 "음악과 무대를 다시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행복하다. 컴백이지만 초심으로 돌아간 느낌이 들기도 한다. 이번 앨범은 무척이나 소중하고 중요하며, 한편으로는 도전이다.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강다니엘이 첫 번째 미니앨범을 통해 선보이는 타이틀곡 '2U'는 꿈을 향해 달려가다 지치고 외로운 기분을 느끼는 이에게 '너라는 이유 그 자체만으로 너를 사랑해 주는 사람이 곁에 있다'는 이야기를 전하는 곡으로, 봄바람을 연상케하는 경쾌한 리듬과 부드럽고 달콤한 강다니엘의 보컬이 더해진 달달한 위로곡이다.

이외에도 'Jealous(젤러스)', 'Interview(인터뷰)', 'TOUCHIN’(터칭)', 'Adulthood(어덜트후드)'로 총 5곡이 앨범에 채워졌다.

한편 강다니엘의 컴백쇼 'CYAN'은 24일 8시 Mnet과 M2 디지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송지나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