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박명훈, ‘비광’ 출연 확정.."류승룡-하지원과 호흡"..6월 크랭크인
‘기생충’ 박명훈, ‘비광’ 출연 확정.."류승룡-하지원과 호흡"..6월 크랭크인
  • 승인 2020.03.1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명훈/사진=뉴스인사이드 DB
박명훈/사진=뉴스인사이드 DB

‘기생충’의 주역 박명훈이 이지원 감독의 영화 ’비광’ 출연을 결정했다.

영화 ‘비광’은 화려하게 살던 부부가 사건에 휘말려 나락으로 떨어진 뒤 모든 것을 되찾기 위해 분투하는 가족 누아르다. 부부 역할에 류승룡과 하지원이 출연을 확정한 데 이어 충무로 대세 박명훈이 합류하게 되며  라인업을 완성했다.

박명훈은 극 중 황중구(류승룡 분)와 관련된 사건을 파헤치는 욕망 가득한 형사 구관우 역으로 분한다. 박명훈만의 강렬한 형사 캐릭터가 새롭게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기생충’의 근세 역으로 관객과 평단의 극찬을 받은 박명훈은 제26회 미국배우조합상 영화부문 캐스팅상, 2019 제19회 디렉터스컷어워즈 올해의 새로운 남자배우상, 제28회 부일영화상 남우조연상을 휩쓸며 명실상부 충무로 대세 배우로 떠올랐다.

‘비광’은 박명훈이 영화의 주역으로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함께 서며 세계 무대에서 얼굴을 알린 이후 첫 행보로 결정한 작품이라는 데 의미가 크다.

‘비광’은 영화 ‘미쓰백’의 이지원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 작품으로 박명훈 역시 이지원 감독에 대한 신뢰와 탄탄하고 몰입도 높은 시나리오의 힘에 끌려 작품을 선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지원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류승룡, 하지원, 박명훈의 명품 연기가 어우러진 ‘가족 누아르’는 어떤 색을 띨지 벌써부터 관객의 기대를 한 몸에 얻고 있다. 한편 ‘비광’은 오는 6월 크랭크인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김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