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자회사 청소업무 직원 코로나19 확진…"긴급방역·24시간 건물 폐쇄"
KBS, 자회사 청소업무 직원 코로나19 확진…"긴급방역·24시간 건물 폐쇄"
  • 승인 2020.03.11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제공
/사진=KBS 제공

 

KBS는 10일 자회사 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격리와 방역 등 긴급 대응에 나섰다고 밝혔다.

10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의 자회사 KBS비즈니스 소속 직원 A씨는 전날 아들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회사에 보고했고, KBS는 A씨와 동료 11명을 격리 조치했다.

A씨는 선별진료소 검사 결과 이날 오후 확진 결과를 통보받았다. A씨는 여의도 KBS신관 누리동에서 청소 업무를 맡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KBS는 지침에 따라 보건당국에 역학조사를 의뢰하고 누리동을 24시간 폐쇄한 뒤 방역을 실시했다. 해당 구역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재택 또는 격리 근무하도록 했다.

보도에 따르면 KBS 측은 "전날 A씨 보고 직후에도 A씨의 담당 구역인 KBS신관 2층과 누리동(2층, 1층 전력실, 지하 1층 공조실)을 긴급 방역 처리했고, 검사 결과 통보에 앞서서도 오늘 저녁 신관 전체와 누리동 나머지 구역에도 방역 작업을 실시했다"며 "A씨는 작업 중엔 항상 고무장갑과 마스크를 착용했다"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