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원오브, 케이콘 2020 재팬 합류..미국 빌보드, "2020년 가장 기대되는 K팝 그룹"
온리원오브, 케이콘 2020 재팬 합류..미국 빌보드, "2020년 가장 기대되는 K팝 그룹"
  • 승인 2020.03.0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리원오브/사진=KBS방송 캡쳐
온리원오브/사진=KBS방송 캡쳐

 

5일 보이그룹 온리원오브(OnlyOneOf)의 케이콘 2020 재팬 합류 소식이 전해졌다.

이날 온리원오브의  소속사는 4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일본 지바현에서 열리는 한류 페스티벌 '케이콘 2020 재팬(KCON 2020 JAPAN)' 메인 무대에 오른다고 밝혔다.

이들은 페스티벌 이틀 째인 4일 라인업에 합류했으며 데뷔곡 'savanna'와 'sage'에 이어 최근 발매된 신곡 'dOra maar'까지 무대 장악력을 보여준 만큼 이번 공연에서 어떠한 퍼포먼스를 펼질지 기대를 준다.

온리원오브(나인, Mill, 리에, 준지, Love, 유정, 규빈)는 "의미 있는 무대에 초대돼 영광"이라며 "K팝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멋진 무대를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지난해 5월 미니 앨범 'dot point jump' 로 데뷔한 온리원오브는 작은 '점'에서 시작해 '선'을 만들고 '면'을 완성한다는 세계관과 발표하는 곡마다 스토리텔링이 이어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호평이 쏟아지고 있으며 최근 영국 유력 매거진과 미국 빌보드에서 나란히 '2020년 가장 기대되는 K팝 그룹'으로 온리원오브를 선정했다. 

이들 해외 매체는 “미래지향적 음악은 아름답다. 조금씩 쌓여가는 이들의 새로운 예술성을 확실히 주목해야 된다"고 온리원오브의 음악성에 높은 점수를 줬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