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더로즈 "무리한 스케줄·정산문제" vs 제이앤스타컴퍼니 "형사책임까지 검토"
밴드 더로즈 "무리한 스케줄·정산문제" vs 제이앤스타컴퍼니 "형사책임까지 검토"
  • 승인 2020.02.2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로즈/사진=SBS방송 캡쳐
더로즈/사진=SBS방송 캡쳐

 

28일 밴드 더 로즈와 소속사 간에 벌어진 계약해지 관련 논란이 뜨겁다.

이날 밴드 더로즈가 소속사 제이앤스타컴퍼니 측을 상대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더로즈는 무리한 스케줄과 정산문제로 인해 소속사에 계약해지를 통보했다고 알려졌다.

이날 더로즈의 소속사인 제이앤스타컴퍼니 측은 "현재 더로즈 멤버 김우성, 박도준, 이재형, 이하준은 소속사(제이앤스타컴퍼니)를 상대로 정산금 미지금, 신뢰관계 파탄, 전속계약 위반 등을 이유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하며 법적 대응을 하고 있다"라며 "그러나 더로즈가 주장하는 '전속계약을 위반했다'는 입장은 모두 사실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소속사는 "당사는 해외투어와 공연, 방송 등 모든 연예활동에 관한 내용과 일정을 사전에 더로즈에게 충분히 공개하고 협의해왔으며, 연습 및 메이크업 일정도 충분히 협의하며 모든 일정을 소화해왔다"라며 "전속계약 전체 기간의 정산자료를 더로즈에게 제공했으며, 자료수령 사실도 서면으로 확인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더로즈는 현재 당사와 대화조차 거부하고 일방적으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한 후, 팬들과 약속한 공연 일정과 방송 등에 대하여 일방적으로 활동을 거부하겠다고 통보해왔다"며 "당사는 나쁜 선례를 남기지 않도록 필요한 모든 법적, 사실적 조치들을 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위약벌 및 손해배상 청구, 형사책임까지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더 로즈 멤버들은 최근 제이앤스타컴퍼니를 향해 전속계약을 해지해달라는 취지의 내용증명을 보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