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정부 ‘코로나19 대구 봉쇄’ 발언 비판…“상처 줄 수 있는 말 삼가야”
미래통합당, 정부 ‘코로나19 대구 봉쇄’ 발언 비판…“상처 줄 수 있는 말 삼가야”
  • 승인 2020.02.26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방송 캡처
사진=KBS 방송 캡처

 

미래통합당이 정부가 고위당정청 협의회에서 언급한 ‘코로나 대구·경북 지역 최대 봉쇄조치’발언을 비판했다.

지난 25일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정부가 ‘대구 봉쇄’라는 단어를 꺼낸 것이 우한 봉쇄처럼 대구시를 차단하겠다는 것인가”라면서 “정확한 뜻이 무엇인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 도민의 자존심에 상처를 줄 수 있는 말은 삼가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또 이날 전희경 미래통합당 대변인도 “중국 ‘봉쇄’는 못하면서, 국민들에게는 ‘봉쇄’ 들먹이며 대못질하는 못된 정권”이라는 논평을 냈다.

전 대변인은 “예측 못한 재난에 직면한 국민에게 이럴 수 있는가”라면서 “우한 코로나에 제대로 대책마련도 못하는 당정청이, 이제는 일말의 조심성과 배려심도 없는 절망적 형국”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동 등에 있어 일정 정도의 행정력을 활용’한다는 것은 강제적 통제를 전면 배제하지 않았음을 암묵적 통보한 것이나 다름없지 않은가”라고 지적했다.

또 “왜 아직도 중국 전역 방문 외국인의 입국을 전면 차단하지 않는지 묻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당정청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대구·경북 지역에 대해 '최대한의 봉쇄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이는 지역적인 봉쇄를 말하는 것이 아닌, 코로나19의 전파와 확산을 최대한 차단한다는 뜻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