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문쇼' 가수 로이킴, 억울한 음란물 유포 혐의? "합성 사진임을 알리려 한 것"
'풍문쇼' 가수 로이킴, 억울한 음란물 유포 혐의? "합성 사진임을 알리려 한 것"
  • 승인 2020.02.2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이킴/사진=
로이킴/사진=채널A방송 캡쳐

 

24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이하 '풍문쇼')에서는 로이킴에 관한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당시 방송에서 연예부기자는 "사실 자숙하는 연예인 중에 물론 물의를 일으킨 건 맞지만 속사정을 알고 보면 안타까운 스타도 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나는 그 연예인 중 한 명이 로이킴이라고 생각을 하거든. 음란물 유포 혐의로 수사를 받았었잖아. 이게 사실 한 번도 언론에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인데, 로이킴이 정준영, 최종훈이 있는 낚시방 멤버였다. 정말 물고기를 잡는 낚시방"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 방에서 당시 어떤 연예인의 음란물 합성 사진이 유포된 적이 있다. 그래서 로이킴이 그 블로그 사진을 캡처 해 '이거 그 분 아니야'라고 올린 게 음란물 유포가 돼버린 거다." 라고 밝혀 충격을 주었다.

이어 "그러니까 로이킴이 음란물을 보라고 올린 게 아니라 합성 사진임을 알리려고 한 게 정보통신 법상 일반 음란물 유포 혐의가 적용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자는 "당시에 처벌을 받지는 않았지만 수사 대상이 됐다는 사실만으로도 하루아침에 이미지가 나락으로 떨어졌거든. 그래서 사실상 지금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이런 비화를 잘 알아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