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김민희 신작 '도망친 여자' 해외 포스터 공개...'베를린영화제' 수상 이어지나?
홍상수-김민희 신작 '도망친 여자' 해외 포스터 공개...'베를린영화제' 수상 이어지나?
  • 승인 2020.02.1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망친 여자' 해외 포스터/사진=전원사 제공
'도망친 여자' 해외 포스터/사진=전원사 제공

홍상수 감독의 24번째 장편 영화 '도망친 여자'가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상영 일정 및 해외 포스터를 공개했다.

'도망친 여자'는 결혼 후 한 번도 떨어져 지낸 적이 없었던 남편이 출장을 간 사이, 두 번의 약속된 만남, 한 번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과거 세 명의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 감희를 따라가는 영화다.

'도망친 여자'는 오는 20일 막을 올리는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됐다. 홍 감독은 이 영화로 '밤과 낮', '누구의 딸도 아닌 혜원', '밤의 해변에서 혼자'에 이어 네 번째로 베를린영화제를 밟는다.

'도망친 여자'는 현지 시간 기준 오는 25일 오전 9시 영화제 메인 상영관인 베를리날레 팔라스트에서 프레스 상영회로 처음 공개된 뒤, 같은 날 오후 4시 월드 프리미어가 상영된다. 이어서 26일, 27일, 28일까지 공식 상영될 예정이다.

18일 공개된 해 '도망친 여자' 해외 포스터는 우산을 쓴 채 어딘가를 향해 거닐고 있는 감희의 뒷모습을 담아냈다. 차분히 가라앉은 하늘 아래로 북촌의 거리가 한적한 정취를 풍기며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그 속을 유유히 걸어가는 감희의 발걸음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또한 영화 속에서 그녀가 마주할 세 곳의 장소, 세 친구와의 만남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한편 '도망친 여자'는 홍상수 감독이 김민희와 7번째 호흡을 맞춘 작품으로 김민희,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등이 출연한다.

 

[뉴스인사이드 김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