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탐사대’ 길건 "설리·구하라 추모했다가 악플"..‘육덕’ ‘하체 비만’ 신체 비하도
‘실화탐사대’ 길건 "설리·구하라 추모했다가 악플"..‘육덕’ ‘하체 비만’ 신체 비하도
  • 승인 2020.02.0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건/사진=MBC방송 캡쳐
길건/사진=MBC방송 캡쳐

 

5일 방송된 ‘실화탐사대’에서는 배다해에 이어 가수 길건이 악플 피해를 고백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길건은 故 설리와 故 구하라의 비보에 이들을 애도했다가 악플러의 공격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스스로 죽음을 선택한 친구들을 왜 애도하냐’ 라는 악플을 보고 잠을 이루지 못했다던 그는 ‘네가 친하기는 하냐’ ‘너도 관종이다’ ‘친하지도 않으면서 관심 받으려고 한다’ 등의 악플에 “마음이 여린 친구들에게 더 이상 힘든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진심을 담아 애도했는데 (악플을 다는) 현실에 아팠다”고 고백했다. 

길건은 데뷔 초부터 외모 비하 악플들을 많이 받았다. 길건은 “‘육덕지다’ ‘하체 비만’이라고 하더라. ‘천박하다’는 이야기는 당연하고 ‘X녀 같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며 "심지어 가족에 대해서도 비난하더라"고 밝혀 충격을 주었다.

길건은 심한 악플에 무대공포를 겪기도 했다. 그는 “어느 날 노래하다가 가사를 잊어버렸다. 이상하게 악플을 많이 본 날이었다. 신체 비하를 하는 악플을 봤는데 무대에서 순간 관객과 눈이 마주쳤는데 머리가 하얘졌다”고 회상했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서러웠다. 내가 맺힌 게 많았나 보다. 어릴 때도 안 들었던 비교를 당하니까 ‘나’라는 사람이 없어지더라. 내가 해야 할 것을 잃어버리는 기분이었다”고 고백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