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 빠진 아이콘, '아이 디사이드' 앨범 발매..타이틀곡 '뛰어들게(Dive)'는 어떤 곡?
비아이 빠진 아이콘, '아이 디사이드' 앨범 발매..타이틀곡 '뛰어들게(Dive)'는 어떤 곡?
  • 승인 2020.02.0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콘/사진='뛰어들게 (Dive)' M/V 캡쳐
아이콘/사진='뛰어들게 (Dive)' M/V 캡쳐

 

그룹 아이콘(iKON)이 6일 오후 6시에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3번째 미니 앨범 'i DECIDE'(아이 디사이드)를 발매했다. 

'i DECIDE'는 아이콘이 지난해 1월 7일 발매한 'NEW KIDS REPACKAGE : THE NEW KIDS'(뉴 키즈 리패키지 : 더 뉴 키즈) 이후 1년 1개월 만에 선보인 신보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중반 발매 예정이었으나 팀의 리더이자 프로듀서, 메인 래퍼였던 비아이가 지난해 6월 탈퇴해서 발매 시기가 연기됐다. 

6인조로 축소 개편된 아이콘은 기존 녹음까지 마무리해뒀던 신곡들의 수정 작업, 재녹음 과정 등 우여곡절을 거쳐 새 앨범을 완성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NEW KIDS' 시리즈를 거치며 성장한 여섯 멤버들이 그 어느 때보다 앨범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한층 성숙한 음악과 무대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i DECIDE'에는 6인조 아이콘이 나아가야 할 길을 스스로 결정하고 몰두한다는 열정과 의지가 담겨 있으며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뛰어들게(Dive)'를 필두로 'Ah Yeah'(아 예), '온 세상(All The World)', '견딜만해(Holding On)', '너란 바람 따라(Flower)'까지 총 5곡의 신곡으로 채워졌다.

바비는 'Ah Yeah', '온 세상(All the world)', '너란 바람 따라(Flower)' 3곡 작사에 참여했다. 

특히 김동혁은 마지막 트랙 '너란 바람 따라(Flower)' 작사, 작곡은 물론 메인 프로듀싱까지 맡아 싱어송라이터로 정식 데뷔했다. 이 곡은 중독성 강한 후렴구에 이별의 감정을 담은 가사가 더해진 발라드 감성의 곡이다.

타이틀곡 '뛰어들게(Dive)'는 비아이가 밀레니엄과 함께 공동 작곡하고, 바비와 함께 공동 작사한 트랙. 반복적인 컨트리풍의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노래다. 

함께 공개된 뮤비에서 멤버들은 감각적인 영상미 속에서 강인함과  새 출발을 통해 변화와 비상을 꿈꾸는 폭발적인 에너지를 보이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