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확산 우려' 대학병원, 메르스 사태급 병문안 전면 통제
'신종 코로나 확산 우려' 대학병원, 메르스 사태급 병문안 전면 통제
  • 승인 2020.01.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사진=YTN방송 캡쳐
신종코로나바이러스/사진=YTN방송 캡쳐

 

28일 충남 천안지역 대형병원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병문안 전면 통제에 들어갔다. 

같은 날 단국대병원은 전일인 27일부터 외부인의 병문안을 전면 제한했다고 밝혔다.

단국대병원은 설 연휴 동안 응급의료센터와 입원실 출입구를 제외한 모든 건물의 출입구를 닫은 상태이며 입원실과 중환자실, 응급의료센터, 로비 입구 등에는 열 감지 카메라를 설치하고, 추가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

입원이나 수술을 앞둔 모든 환자에게는 중국 방문 여부를 포함해 발열과 호흡기 증상 등을 확인하고 있다.

순천향대 천안병원도 지난 26일부터 병원 내 감염예방을 막기 위해서 병문안 전면 통제에 나섰다.

메르스 사태 때처럼 보호자 1명을 제외한 면회객의 병실 출입을 일절 금지했으며 중환자실 면회도 1일 2회에서 1회까지 줄였다. 면회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12시 30분까지 30분 동안 가능하다.

외래진료관과 응급의료센터를 제외한 모든 건물의 출입구도 닫았으며 본관은 입원환자 필수 보호자와 교직원 외 출입을 금하고 있다.

별관, 신관, 암센터 현관에서는 병원 교직원을 포함해 환자와 내원객 모두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이문수 순천향대천안병원장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예방과 안전한 중환자 진료를 위해서는 불가피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역주민과 환자 및 보호자 여러분의 적극적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