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우한 폐렴 4번째 확진자.."우한 방문 55세 한국 남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우한 폐렴 4번째 확진자.."우한 방문 55세 한국 남성"
  • 승인 2020.01.2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한폐렴/사진=YTN방송 캡쳐
우한폐렴/사진=YTN방송 캡쳐

 

27일 오전 질병관리본부는 우한을 다녀온 A씨를 국내 4번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로 판명했다고 밝혔다.

A씨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를 방문했다 지난 20일 귀국한 55세 남성으로 한국인이다.

그는 귀국 다음 날 감기 증세로 의료기관을 찾았고, 지난 25일 고열 등이 발생해 능동감시를 받다, 어제(26일) 폐렴 진단 후 격리 중이었다.

현재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인 분당 서울대병원에서 치료 중이며 질병관리본부는 환자의 이동 동선 등을 따라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어제 확진 판정을 받은 세 번째 환자와 접촉한 사람은 모두 74명이며 증상이 나타난 뒤 서울 강남의 성형외과와 호텔, 음식점을 이용했으며 경기도 일산에서 식당과 카페도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텔 종사자인 1명은 관련 증상이 있었지만 검사 후 음성으로 최종 확인됐고 나머지 접촉자 중 증상을 보이는 사람은 없으며 가족 등 14명은 자가 격리 중에 있다. 

세 번째 확진 환자가 오래 머문 병원과 호텔은 환경소독을 마쳤고, 식당 등은 설 연휴로 문을 닫은 곳이 많아 순차적으로 방역 조치할 예정이라고 한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