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앨범 ‘애요’, 10만장 판매 돌파..이튠즈 22개국 차트 정상
김재중 앨범 ‘애요’, 10만장 판매 돌파..이튠즈 22개국 차트 정상
  • 승인 2020.01.2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중/사진=1theK영상 캡쳐
김재중/사진=1theK영상 캡쳐

 

21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4일 발매된 김재중의 새 앨범 ‘애요’의 초동(발매 이후 일주일 간) 판매량이 10만 장을 돌파했다. 

이번 앨범은 그의 역대 솔로 앨범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가온차트 3주 차 주간 소매점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또한 역대 솔로 가수 초동 순위 12위에 랭크되었으며 한터차트의 1월 3주(1월 13일-1월 19일 집계) 주간 음반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발매 첫날부터 판매량 7만 5천 장을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대만, 인도네시아, 터키, 러시아,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에콰도르, 일본 등 전 세계 22개국에 달하는 해외 아이튠즈 K-POP 앨범차트 1위와 함께 홍콩,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 11개국 올 장르 차트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김재중의 두 번째 미니앨범 ‘애요’는 사랑 애, 노래 요 ‘사랑을 부르다’라는 의미로 사랑의 설렘부터 이별까지 다양한 감정이 담겨 있으며 타이틀곡 ‘여리디여린 사랑을’은 김재중의 애절하고 슬픈 목소리가 더해져 완성되었다.

그는 부상에도 불구, 앨범 발매에 관한 국내 프로모션과 아시아투어 콘서트까지 병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오는 22일 VLive에서 진행되는 ‘오르골 라이브로 팬들을 만나며, 이날 방콕을 시작으로 자카르타, 쿠알라룸푸르, 타이베이, 마카오에서 미니앨범 발매 기념 아시아투어 콘서트 ‘2020 KIM JAE JOONG Asia Tour Concert’를 이어나간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