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경기북동부 영하권 맹추위, 미세먼지는 보통…기상청 “큰 일교차 유의할 것”
[오늘의 날씨] 경기북동부 영하권 맹추위, 미세먼지는 보통…기상청 “큰 일교차 유의할 것”
  • 승인 2020.01.16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상청 트위터
사진=기상청 트위터

 

목요일인 오늘(16일)은 경기북동부를 중심으로 영하권의 맹추위가 찾아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16일)은 전국이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맑다가 이따금 구름이 끼겠으며, 일부 강원 내륙·산지·경기북동부에는 영하 12도 이하의 한파가 올 전망이니 유의해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하기 바란다"면서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 영동·경상 해안·일부 경상 내륙에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0~0도, 낮 최고기온은 2~8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대전 -4도, 대구 -3도, 부산 0도, 전주 -3도, 광주 -2도, 청주 -4도, 춘천 -8도, 강릉 -1도, 제주 4도, 울릉도·독도 2도, 백령도 0도로 예상된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대전 5도, 대구 6도, 부산 8도, 전주 4도, 광주 5도, 청주 3도, 춘천 4도, 강릉 7도, 제주 7도, 울릉도·독도 7도, 백령도 3도 등이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수준을 보이겠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