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현아 “정세균 후보자 박사학위 논문, 석사학위 논문과 매우 유사"
자유한국당 김현아 “정세균 후보자 박사학위 논문, 석사학위 논문과 매우 유사"
  • 승인 2020.01.0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아/사진=YTN방송 캡쳐
김현아/사진=YTN방송 캡쳐

 

7일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 청문회에서 자유한국당 김현아 원내대변인이 정 후보자의 2004년 박사학위논문이 1991년 대학원의 석사학위 논문과 매우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박사 학위 욕심만 있고 박사의 양심은 없었다. 기회의 평등을 주장하더니 정작 본인은 다른 사람의 노력을 도둑질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정 후보자의 논문표절 논란은 이미 국민이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럼에도 2012년부터 제기되었던 표절 논란에 대해 후보자는 사과 한마디도 하지 않은 채 대변인을 통해 흑색선전으로 치부했다. 그러더니 이번 인사청문회에서는 담당 지도 교수가 확인해줘 문제가 없다고 변명하고 있다" 라며 분개했다.  

그리고 그는 "표절을 묵인한 담당교수가 표절이라고 고백하겠는가? 셀프 면죄부는 필요 없다. 공개적으로 검증받으면 될 일이다”라며 검증을 촉구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문 정권 들어 임명된 장관 36명 중 논문표절 논란이 있었던 인사는 16명으로 무려 44%에 달한다. 이쯤 되면 문정권의 인사 원칙 중 논문표절은 있으나 마나다. 논문 표절 원칙은 이미 휴지 조각이 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차라리 아무리 찾아도 문 정권 인사 중에는 논문표절에 자유로운 인사는 없다고 국민께 고백하고, 논문표절을 인사원칙에서 제외하기 바란다. 가뜩이나 문 정권 때문에 힘든 국민을 지키지도 못할 원칙을 만들어 짜증까지 나게 해야 하는가”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