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2020 웹드라마 방영예정작 비교 '중고나라' '일진에게 찍혔을 때2' '겨울방학' '귀신과 산다'
[기획특집] 2020 웹드라마 방영예정작 비교 '중고나라' '일진에게 찍혔을 때2' '겨울방학' '귀신과 산다'
  • 승인 2020.01.0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야흐로 웹드라마 전성시대다.

TV에 출연하던 연예인들이 유투브, 인터넷 미디어로 방향을 선회한지 오래, 지상파 방송만큼 케이블방송이 유명해진 것이 2010년의 상반기 트렌드였다면 2010년 하반기 뉴미디어 열풍이 웹드라마에까지 전파되었다.

웹드라마란, 일명 'WEB-DRAMA' 즉, 인터넷 웹상에서 진행되는 드라마로 SNS 채널 상에서 올려지는 20-50분짜리 미디어를 말한다. SNS특성상 트렌디한 소재를 콘텐츠제작자가 타겟으로 하는 시청자에 맞게끔 제작하다 보니 그 장르에서부터 내용의 소재, 스토리 진행이 지상파방송의 것보다 더욱 생생하고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렇다면 2020년 새해, 우리의 구미를 당기게 할 새로운 방영예정작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사진=드라마 공식포스터
/사진=드라마 공식포스터

'오늘도 평화로운 중고'나라'

'오늘도 평화로운 중고’나라’'(연출 김재홍, 극본 최수영)는 중고나라 사이트를 배경으로 한 현실 공감 청춘 로맨스물로, 오래 만난 남자친구에게 차이고 자신을 ‘연애 시장’ 중고처럼 생각하는 여자가 중고의 가치를 알아주는 남자를 만나 자존감을 회복하고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는 이야기다.

Mnet '프로듀스48'로 인기를 받았던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이가은이 주인공 이리아 역으로 캐스팅되어 새롭게 연기를 도전하게 되었다. 과연 자신의 본업만큼 대중들에게 호평을 얻을지 주목된다.

'오늘도 평화로운 중고’나라’'는 2019년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플랫폼 다변화에 따른 드라마 창의인재 양성과정’’을 통해 제작되었다, 예비 프로듀서들을 위한 한국드라마를 이끄는 드라마 제작사의 프로듀서들이 멘토로 참여하고, 실제 드라마 전문 스태프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되었다. 2020년 웹드라마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드라마 공식포스터
/사진=드라마 공식포스터

'일진에게 찍혔을 때2'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동명의 모바일 스토리게임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특히 시즌1인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방영당시, 누적 조회수 7000만 뷰를 기록하며 신드롬급 인기를 모았다.

학업에 열중한 모범생 김연두(이은재)가 일진으로 낙인찍힌 지현호(강율)와 의도치 않게 얽혀 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10대의 로맨스와 우정, 그리고 이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그려내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총 16편으로 진행되는 ‘일진에게 찍혔을 때2’ 역시 복잡하게 얽히고설킨 일진들의 학교생활과 10대들의 피 튀기는 사랑 쟁탈전을 담을 예정이다.

Mnet ‘프로듀스X101’에 출연해 훈훈한 미소년 비주얼과 훌륭한 무대 로 눈길을 사로잡았던 금동현이 출연예정이다.

/사진=드라마 공식사진
/사진=드라마 공식사진

'겨울방학'

웹드라마 `겨울방학`은 2019년 여름, 큰 사랑을 받았던 웹드라마 `여름방학`의 다음 이야기다. 시즌2 `겨울방학`에서는 미래에 대한 고민, 그리고 다가오는 새로운 계절을 마주한 10대들의 하이틴 로맨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Mnet '프로듀스101'시즌2에 출연하였던 서성혁을 필두로 신예 배우 박지원, 조영인들이 출연한다.

/사진=드라마 공식포스터
/사진=드라마 공식포스터

'귀신과 산다'

웹드라마 '귀신과 산다'는 코믹과 호러, 그리고 로맨스 장르가 잘 혼합된 고스트 로맨틱 코미디다. 전생의 잘못에 대해 귀신이 되어 현생에서 대가를 치르고 환생의 기회를 잡는다는 흥미로운 미션과 갈등을 통해 두 젊은 남녀의 사랑과 귀신들의 환생 기회를 획득하기 위한 로맨틱 코미디가 이어진다.

걸그룹 '베리굿'의 멤버 세형과 '오마이걸' 비니, 크리샤추 '터보' 김정남, 원로배우 전원주 등 다양한 느낌의 출연진들이 모아 완벽한 연기조합을 이룬다. 웹드라마 ‘귀신과 산다’는 작년 11월~12월 촬영을 거쳐 2020년 1월부터 회당 20분, 16회분 방영을 시작한다. 

[뉴스인사이드 김지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