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 쥐띠 스타 누구?..60년 이경규, 72년 유재석, 84년 신민아, 96년 강다니엘
'경자년' 쥐띠 스타 누구?..60년 이경규, 72년 유재석, 84년 신민아, 96년 강다니엘
  • 승인 2020.01.01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경자(庚子)년 새해가 밝았다. '흰쥐'의 해로 불리어지는 한 해, 새해를 빛낼 '쥐띠 스타'로는 누가 누가 있을까. 확인해보자.

이경규/사진=
이경규/사진=도시어부 캡처

60년생 스타들

우선 영화계에서 60년생 쥐띠 배우로는 전광렬, 이경영, 천호진, 정애리 등이 있다. 관록의 배우들로 이미 한번의 전성기 이상을 거쳐간 장인들의 배우이기에 내년 다채로운 행보가 더 주목된다.

연예계 전반으로 보자면 여전히 녹슬지 않은 재치로 대중을 사로잡는 이경규가 있다.

현재 '도시어부2', '한끼줍쇼', '편스토랑' 등 전성기때 못지않은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나오고 있어 올 한 해 자신의 해를 만난 이경규가 얼마나 더 다양한 행보를 보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박진영/사진=K팝스타 영상캡처
유재석/사진=아침마당 영상캡처

72년생 스타들

72년생 스타들로는 음악계와 예능계, 배우계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다. 우선 음악계로는 가수 서태지와 박진영, 윤도현, 션등이 있다. 모두 각자의 개성으로 대중들에게 강렬한 충격을 가져다 주었던 셀럽들이다.

예능계로는 유재석, 김원희, 이휘재, 서경석, 윤정수등이 있으며 배우계로는 배옹준, 장동건, 김명민, 심은하, 고소영, 염정아, 박주미등이 있다.

현재 이미 자신의 분야에서 톱을 찍으며 사랑을 받는 그들이기에 올해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신민아/사진=개인 인스타그램 캡처

84년생 스타들

84년생 스타중에는 여자배우들이 많다. 신민아, 소이현, 윤은혜, 이다해, 황정음, 이청아 등등 이미 주연급 스타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다. 이들 중 상당수가 올해 신작으로 컴백을 예정하고 있다.

남자배우로는 손호준, 유연석등이 있다.

강다니엘/사진=라디오스타 영상캡처

96년생 스타들

마지막 올해 이제 25살이 되는 96년생 스타들로는 아이돌 가수들이 대거 있다. 악동뮤지션 이찬혁, 정승환, 이하이를 시작해서 강다니엘, 김재환, AOA 찬미, 갓세븐 영재, 우주소녀 수빈, 트와이스 정연,모모,사나, 레드벨벳 조이, 에이핑크 하영, 여자친구 예린 등이 그 주인공이다.

흰 쥐는 다산과 번영, 지혜와 풍요의 상징이라고 한다. 올한해 자신의 해를 맞이한 스타들이 어떠한 행보를 보일지 더욱 기대가 된다.

[뉴스인사이드 김지희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