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연기대상' 김동욱, 한지민-정재영 꺾고 '파죽지세' 대상...'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어떤 드라마?
'MBC 연기대상' 김동욱, 한지민-정재영 꺾고 '파죽지세' 대상...'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어떤 드라마?
  • 승인 2019.12.31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포스터/사진=MBC 제공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포스터/사진=MBC 제공

배우 김동욱이 '2019 MBC 연기대상'의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미디어센터 공개홀에서  '2019 MBC 연기대상'이 열렸다.

이날 김동욱은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으로 최우수연기상 이어 대상을 수상했다.

그는 "너무 큰 실수를 두 번을 저질렀다. 꿈같은 순간인데 최우수상 후보에 올랐던 많은 선배님들에 비해서 주인공으로서 제가 시청자분들에게 드렸던 무게감이나 기대감이 많이 부족했다는 거 저 역시도 잘 알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저도 부담도 컸고, 마지막 작품이라고 생각하고 연기했는데 끝나고 나서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다"고 말한 김동욱은 "앞으로도 게으르지 않게 공부하고, 연기 잘 하는 배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 하면서 하루하루 살아가겠다"며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한편 김동욱이 열연을 펼친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왕년엔 불의를 참지 못하는 유도 폭력교사였지만 지금은 복지부동을 신념으로 하는 6년 차 공무원 조진갑(별명 조장풍)이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관으로 발령 난 뒤 갑질 악덕 사업주 응징에 나서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 드라마다.

극속에서 김동욱은 정의로움에 집요함까지 갖춘 근로감독관 조장풍 역을 맡아 열연했다. 당시 그는 몸무게를 10kg가량 불리며 비주얼부터 행동까지 모두 '조진갑 맞춤'으로 바꿨고, 이 노력으로 인해 극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며 호평을 받았다.

[뉴스인사이드 김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