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 가구의 증가와 고령화로 인해 편의점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연간 규모 20조 원을 돌파한 편의점. 2019년 인기리에 판매됐던 신상품을 알아보자.
◆ 길거리 토스트
GS25에서 구매 가능. 브리오슈 식빵에 도톰한 계란구이, 햄치즈를 올린 샌드위치. SNS 리뷰가 쏟아지며 편의점 대세로 자리 매김 중이다.
◆ 앙버터 소보로
CU에서 구매 가능. 뉴질랜드산 천연 ‘앵커버터’와 생크림과 단팥이 가득 들어있는 소보로 빵. 인기를 얻어 딸기 맛도 출시되었다.
◆ 통 모짜렐라 닭갈비 버거
CU에서 구매 가능. 매콤한 닭갈비에 통 모짜렐라가 듬뿍 올려진 버거.
◆ 에그 햄 치즈 포카치아
미니스톱에서 구매 가능. 폭신한 포카치아 빵에 슬라이스햄, 에그스크램블과 치즈가 들어있는 부드러운 식감의 버거.
◆ 방송국 버거
미니스톱에서 구매 가능. 아이돌만 먹을 수 있었던 방송국 매점에서 팔던 인기가요 샌드위치의 버거 버전.
◆ 불고기 반미
세븐일레븐에서 구매 가능. 리얼 베트남을 느낄 수 있는 짭쪼름한 불고기 반미 샌드위치.
◆ 설향딸기 샌드
세븐일레븐에서 구매 가능. 국내산 100% 논산 설향딸기와 생크림, 연유의 꿀조합이 일품인 샌드위치.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