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량 줄어드는 추운 겨울철...'위·장' 건강 제품 챙겨야 하는 이유?
운동량 줄어드는 추운 겨울철...'위·장' 건강 제품 챙겨야 하는 이유?
  • 승인 2019.12.1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가 소화불량이다. 위, 대장의 운동을 조절하는 몸의 자율신경은 온도 변화에 민감한데 운동량이 적은 겨울철에는 위의 활동성이 떨어지고, 소화 효소 분비가 줄어들기 쉬워 소화불량을 자주 느끼게 된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의료통계정보에 따르면 2014년부터 2018년까지 5년간 ‘기능성 소화불량’ 진료인원은 12~1월 77만4,965명(월평균 7만7,497명)인데 비해 2~11월은 331만9,506명(월평균 6만6,390명)으로, 추운 겨울철에는 그렇지 않은 계절에 비해 진료 인원이 17%가량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동절기 취약해질 수 있는 위와 장 건강을 지켜 줄 수 있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풀무원다논의 위 전문 특화 발효유, ‘위솔루션’
/사진=풀무원다논의 위 전문 특화 발효유 ‘위솔루션’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에서 출시한 위 전문 특화 발효유 ‘위솔루션’은 위와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12가지 성분으로, 위는 물론 장까지 간편하게 한번에 케어 할 수 있는 멀티솔루션 제품이다. 일상에서 한 병으로 간편하고 쉽게 섭취가 가능해 추운 겨울을 포함한 사계절 내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사람에게 적격이다. 위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울금, 양배추, 크랜베리 등의 자연유래 추출물과 프로바이오틱스 3종에 장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발효유의 본질적인 효과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해태제과 에너지바 ‘칼로리바란스 파인애플’
/사진=해태제과 에너지바 ‘칼로리바란스 파인애플’

해태제과가 최근 출시한 ‘칼로리바란스 파인애플’은 고구가 1개 보다 많은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장내 유익균을100배 이상 증식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여기에 천연 소화제로 불리는 ‘파인애플’로 상큼한 맛도 더했다. 또한 비타민 6종·나이아신·엽산은 1일 권장량의 25% 이상, 그 외 철분 등 4종의 영양소가 10%이상 들어 있어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사진=광동제약 ‘광동 돼지감자차’’
/사진=광동제약 ‘광동 돼지감자차’’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속에서 유산균의 먹이가 되며 유해균의 증식을 막아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광동제약의 ‘광동 돼지감자차’는 일상에서 편하게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 할 수 있는 차(茶) 음료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인 ‘이눌린’을 1.,000mg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구수한 풍미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사진=풀무원녹즙 ‘위러브 플러스’
/사진=풀무원녹즙 ‘위러브 플러스’

양배추와 브로컬리는 위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 식품이다. 풀무원 녹즙의 ‘위러브 플러스’는 소화를 돕고 위건강에 좋은 양배추, 브로콜리, 케일 등 비타민 U가 다량 함유 되어 있다. 최근 리뉴얼 제품을 선보여, 기존 제품에서 야채 발효 퓨레 성분을 새롭게 추가하여 폴리페놀 함량을 30% 높였다. ‘퓨레’ 타입으로 개발하여 더욱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