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별자리 운세] 12월8일 염소자리 "생각지도 않던 재물이 들어온다"
[오늘의 별자리 운세] 12월8일 염소자리 "생각지도 않던 재물이 들어온다"
  • 승인 2019.12.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제공
/사진=픽사베이 제공

 

▶물병자리 (1.20 ~ 2.18)

건강에 이상신호가 올 수 있어요. 건강은 지킬 수 있을 때 지켜는 게 최상의 방법이니 질병에 유의하세요. 커플이라면 서로의 건강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사랑의 기운이 손상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해 준답니다. 당신의 몸을 재정비해야 하는 시기이니 과식을 삼가고 운동에 시간을 할애하세요.

▶물고기자리(2.19 ~ 3.20)

섣불리 일을 도모하기에는 시기가 이릅니다. 이전의 일에서 비롯된 수습해야 될 문제도 남아 있습니다. 새 일을 시작하기 전에 지난 일에 대한 정리가 필요가 있습니다. 누군가로부터 격려가 필요할 것입니다. 대세의 흐름에 휩쓸리지 말고 혼자서라도 꿋꿋이 제 자리를 지키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수고가 오늘 당장은 아무 효력이 없겠지만 훗날, 뜻하는 바를 이루려 할 때에는 오늘의 경험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양자리(3.21 ~ 4.19)

차 한잔의 여유가 그리웠다면 오늘은 당신이 그러한 여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에서 여유롭게 생활할 수 있는 하루이니, 일과 이후에는 자유롭게 여유를 즐기도록 하세요. 불을 밝혀줄 소품을 발견하게 되는군요. 마치 선물 상자를 처음 받는 어린 아이처럼 절로 추억의 기차에 몸을 싣게 됩니다. 말을 많이 하는 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면 좋은 결과를 얻겠습니다.

▶황소자리(4.20 ~ 5.20)

얼마 전까지만 해도 끊이지 않고 힘든 일만 일어났지만, 조금 더 참고 견뎌보십시오. 지금까지의 힘들었던 것들이 이제 곧 그 가치를 보상받게 됩니다. 그동안은 이렇다 할 진척도 없고 알아주는 사람도 없었지만, 그것이 결코 헛수고만은 아닐 것입니다. 직장이나 학교와 같이 당신이 머물고 있는 장소에서 능력에 비해 큰 성과를 올리고, 다시금 중요한 사람으로 인정 받을 수 있게 되네요. 평상시 무겁게만 느껴졌던 자신에게 주어진 책임이 오늘은 웬일인지 훌훌 털어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쌍둥이자리(5.21 ~ 6.21)

자칫 허탈감을 느끼기 쉬운 하루입니다. 다른 때에 비해 목적을 성취하려는 의욕도 비교적 부진한 편입니다. 이러한 날일수록 자신도 모르는 새 무의미하게 시간을 흘려 보내고 다시 더욱 허탈해지는 악순환을 경험하기 쉽습니다. 그렇다고 낙담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견된 난관은 피해가거나 돌아갈 수 있기 있기 때문입니다. 의식적으로 실속을 차리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하루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게자리(6.22 ~ 7.22)

늘 같은 자리에 있던 사물의 위치를 한 번 옮겨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그 자리가 그 물건의 최고의 자리라는 생각은 고정관념입니다. 소파의 위치나 식탁을 돌려 놓는 것도 좋겠네요. 직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물건의 위치를 바꾸어 주세요. 책꽂이나 컴퓨터의 방향을 살짝 이동시켜보세요. 일의 능률이 더 오를 수 있고,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일 수 있습니다. 창의력의 시작은 고정관념으로부터의 탈피입니다. 누구나가 아닌 나만의 무언가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찾으세요.

▶사자자리(7.23 ~ 8.22)

사람과 사람이 서로를 존중하고 인정하려고 할 때 화합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옆 사람의 시기와 질투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마세요. 당신은 보다 큰 뜻을 가슴에 품고 살아가는 사람이니, 충분히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도 될 것입니다. 오늘 비록, 바쁘고 분주한 삶이지만 그 안에서도 누구나 작은 여유의 즐거움은 가질 수 있습니다. 하는 만큼 얻는 그런 하루가 되겠습니다.

▶처녀자리(8.23 ~ 9.23)

처음에는 불가능해 보이기만 하던 일이 당신의 꾸준한 노력과 인내 끝에 그 결과의 크고 작음을 떠나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룰 것입니다. 하늘이 내린 시련이라면 반드시 그 해결 방안이 함께 있기 마련이지요. 뜻밖의 지원이 기대되는 데다가 재물운까지 따르니 일의 확장에 다소 욕심을 부려도 무리가 없을 듯합니다. 계획했던 일, 준비해 온 일이 있다면 당당하게 추진해 보십시오.

▶천칭자리(9.24 ~ 10.22)

가까운 사이의 사람과 편하게 말하고 행동하는 건 당연한 것이지만, 친구의 체면을 손상시켜서는 안될 것입니다. 인연의 종류에 따라서 서로가 지켜야 할 당연한 선을 넘지 않도록 하세요. 많은 사람들의 의지에 동참하는 것은 자칫 잘못된 대중적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모든 일이 예정대로 진행될 수 있다면, 곧 당신은 성공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갈자리(10.23 ~ 11.22)

그동안 비교적 평안한 나날을 지나왔습니다. 하는 일도 순조로웠고 그런 대로 삶의 여유를 느껴보기도 했습니다. 인생이란 것이 좋고 나쁨이 끊임없이 교차된다는 이미 알고 있듯이 오늘 하루 생활함에 있어 어두운 그늘이 지는듯한 일이 발생하더라도 이는 삶의 한 과정이며 순리라 여기시고 겸허하게 받아들이시기 바랍니다. 조만간 좋은 일이 다가올 조짐이 보이니 여유로운 마음을 유지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사수자리(11.23 ~ 12.24)

깊이 고민해서 해결되는 일도 있지만, 모든 일이 다 그런 것은 아니겠죠. 지금은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당신의 모습이 필요한 때입니다. 머지 않아 당신이 메리트를 느낄 수 있는 좋은 일을 만날 수 있으니, 편안한 마음으로 여유롭게 기다리도록 하세요. 마음이 흐뭇한 마음으로 기다리면 되겠군요. 오늘부터는 항상 당신에 대한 주변의 이야기나 소문을 잘 듣도록 하세요. 무탈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염소자리(12.25 ~ 1.19)

생각지도 않던 재물이 들어옵니다. 오늘 얻게 되는 재물은 순수한 당신의 노고로 마련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 때문에 현재에 만족하는 안일함은 태만을 부르기 쉽습니다. 우리 삶 속에 보이지 않게 숨어 있는 인과관계의 치밀함을 고려할 때, 자신의 노력을 들이지 않은 성과는 당연히 경계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아쉽지만 원래 있던 곳으로 돌려놔 주시기를 추천합니다.

/네이버 제공. 운세 정보는 참고용이며, 자세한 정보는 '포춘82' 에서 확인하세요.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