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4일 전국 구름..기상청"새벽까지 다소 많은 눈"..미세먼지 '보통'
[오늘 날씨] 4일 전국 구름..기상청"새벽까지 다소 많은 눈"..미세먼지 '보통'
  • 승인 2019.12.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4일 날씨 기상도 /사진=기상청 제공
12월 4일 날씨 기상도 /사진=기상청 제공

 

4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전국이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많겠다.

경기남부와 충청도는 새벽까지 가끔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영서남부와 경북북부내륙은 새벽에 눈이 시작되는 곳이 있겠다.

서울과 경기북부는 새벽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4일 새벽까지)은 ▶경기남부, 충청북부: 1~5cm ▶충북남부, (3일) 서울, 울릉도.독도, (4일) 강원영서남부, 경북북부내륙: 1cm 내외이다.

예상 강수량(4일 새벽까지)은 ▶경기남부, 충청도, (3일) 서울, 울릉도.독도, (4일) 강원영서남부, 경북북부내륙: 5mm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8~6도로 어제(-10~5도)와 평년(-7~3도)보다 높겠다.

낮 최고기온은 4~12도로 평년(5~12도)과 비슷하겠다.

기상청은 "경기남부와 충청북부에는 새벽까지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서울과 강원영서남부, 충북남부, 경북북부내륙에서도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으로 전망된다. 다만, 경기남부·충북·충남·광주·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