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 차지, 트로트 가수 유산슬로 변신한 효과??
유재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 차지, 트로트 가수 유산슬로 변신한 효과??
  • 승인 2019.12.02 0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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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석 / 사진=tvN '일로 만난 사이' 방송 캡처
유재석 / 사진=tvN '일로 만난 사이' 방송 캡처

 

방송인 유재석이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1일까지 예능인 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3,501,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2019년 1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강호동, 이경규, 박나래, 이영자, 서장훈, 김종국, 송은이, 이상민, 김건모, 이효리, 이광수, 김구라, 박명수, 전현무, 양세형, 안정환, 신동엽, 조세호, 신봉선, 장도연, 김성주, 노홍철, 김숙, 윤정수, 김종민, 유희열, 김영철, 김신영, 하하 순으로 분석되었다.

영예의 1위를 차지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850,492 미디어지수 510,642 소통지수 913,671 커뮤니티지수 988,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63,739 로 분석되었다.

이는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909,884보다 12.16% 상승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유재석 브랜드는 무한도전 이후 새로운 도전을 성공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링크분석을 보면 ‘활약하다, 출연하다, 승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트로트, 유산슬, 출연료’가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