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형님' 박진영 예능 컴백에 트와이스 나연-다현 지원사격.."우린 JYP 예능 3인방"
'아는형님' 박진영 예능 컴백에 트와이스 나연-다현 지원사격.."우린 JYP 예능 3인방"
  • 승인 2019.12.01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아는 형님' 방송 캡처
사진=JTBC '아는 형님' 방송 캡처

 

'아는 형님'에 박진영이 떴다.

30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서는 JYP 수장 박진영, 그룹 트와이스 나연, 다현이 전학생으로 출연했다.

이날 박진영은 "올겨울 다시 가요계를 뜨겁게 달아오르게 만들 예정이高(고)에서 전학왔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나연과 다현은 "홍보 목적이 아닌, 철저히 PD님 때문에 나왔다"고 말했다.

박진영은 "내가 컴백하니까 예능에 나가야 하는데 혼자 나갈 수 없어서 JYP 소속 가수들 모니터를 했다"며 "두 사람이 예능을 잘하더라. 우린 JYP 예능 3인방"이라고 자신했다.

이에 나연, 다현은 "우리가 어디가 웃기냐"고 물었고, 박진영은 "다현인 사석에선 아니지만 갑자기 돌변해서 춤을 출 때 웃기고, 나연이는 사석에서부터 웃기다"고 말했다.

박진영은 "만든 곡 중 저작권료 효자곡"을 묻는 이상민의 질문에 "트와이스"라고 답하며 "K-POP의 부흥으로 전 세계에서 저작권료가 들어오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과거엔 원더걸스의 '노바디'가 대표 효자곡이었다고. 그는 "'노바디'가 정말 말도 안 되는 (저작권료) 돈이 들어왔다"고 털어놨다.

박진영은 "선천적으로 왼쪽 뇌 경동맥이 없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그는 "과거 정기 검진을 받다가 뇌가 기형인 걸 처음 알았다"며 "왼쪽 뇌로 피가 올라가는 혈관이 없다. 대신 오른쪽으로 올라가는 혈관이 두 배가 크다"고 설명했다. 박진영은 "보통 우뇌가 창의력에 영향을 주지 않나. 그래서 내가 작곡하는데도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오는 12월 1일 신곡 'FEVER (Feat. 수퍼비, BIBI)' 발매 예정인 박진영.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의 뮤즈는 배우 조여정이었다. 그는 "영화 '기생충'을 보고 조여정 씨가 눈에 확 들어왔다. 바로 연락을 드려서 제안을 했는데 흔쾌히 응해주셨다"며 고마움을 드러냈다.

이어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신곡 'FEVER' 무대를 선보이며 흥을 돋웠다. 또 박지윤의 '성인식' 원작자인 박진영은 농염한 춤사위로 형님들을 홀릭시켰다. 이어 나연, 다현과 함께 2007년 전국을 뒤흔들었던 원더걸스의 'Tell Me(텔미)' 합동 댄스를 선보이며 추억을 소환했다.

한편, JTBC '아는 형님'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태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