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 눈길..뉴딘콘텐츠"창의적 사고 향상시킬 수 있는 콘텐츠 제공"
실내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 눈길..뉴딘콘텐츠"창의적 사고 향상시킬 수 있는 콘텐츠 제공"
  • 승인 2019.11.2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 등 눈길
-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 구립∙직장 어린이집 및 키즈카페 설치∙운영되며 차별화된 재미와 교육 효과 제공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 ‘피치매직볼’ /사진=뉴딘콘텐츠 제공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 ‘피치매직볼’ /사진=뉴딘콘텐츠 제공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등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가 학부모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29일 뉴딘콘텐츠는 자사가 개발한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가 지난해 기준,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판매량 30%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 지역의 경우, 은평구와 성동구를 중심으로 구립 및 직장 어린이집에 집중 설치됐으며, 전국 구립 및 직장어린이집과 키즈카페까지 설치∙운영되고 있다고 뉴딘콘텐츠는 언급했다.

뉴딘콘텐츠의 제품인 ‘피치매직볼(볼풀)’, ‘스케치월드(스케치)’, ‘매직라이드(미끄럼틀)’은 영유아의 교육적 흥미 유발 및 신체활동을 돕기 위한 텍스트, 그래픽,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독자적으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 환경적 요인으로 실내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유아 등 어린이들이 놀이와 함께 교육적 효과도 얻을 수 있는 콘텐츠 또한 주목을 받고 있는 추세다” 며 “현재 뉴딘콘텐츠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재미와 함께 코딩, 영어, 수학 등 논리적∙창의적 사고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아이들이 실내에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놀이 및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키즈 콘텐츠 시장의 활성화 및 저변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고 전했다.

현재 뉴딘콘텐츠는 키즈 미디어아트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미래형 미디어 콘텐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키즈카페를 대상으로 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를 추가 개발 중이며, 2020년까지 변경된 누리과정에 부합하는 유아 보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직장 어린이집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 차세대 미디어 교육 플랫폼을 개발 중이며 홍콩,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여러 국가의 키즈카페 및 유치원 설치 사례를 통해 해외 시장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