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카드뉴스] 영화 '겨울왕국2' 흥행 포인트 3개는 '영상' '음악' '캐릭터'
[NI카드뉴스] 영화 '겨울왕국2' 흥행 포인트 3개는 '영상' '음악' '캐릭터'
  • 승인 2019.11.2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애니메이션 흥행 1위 이자 국내 최초로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겨울왕국’의 후속작 ‘겨울왕국2’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겨울왕국2를 알아보자.

‘겨울왕국2’는 안데르센의 명작 '눈의 여왕'을 모티브로 한 ‘겨울왕국’의 후속작으로 안나와 엘사 자매의 가족애를 다룬 뮤지컬 판타지 영화이다.

◆ 흥행 포인트 01. 아름다운 ‘영상미’

북유럽의 대자연이 주요 배경인 겨울왕국2는 오로라, 단풍, 눈, 바다 등 자연을 그대로 재연한 뛰어난 영상미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전작에는 없던 ‘정령의 숲’이라는 새로운 공간이 추가돼 물, 불, 바람, 땅 등 신비롭고 환상적인 4대 원소 마법 연출이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 흥행 포인트 02. 입체적인 ‘캐릭터’

본작의 주인공인 안나와 엘사 자매는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주체적이며 진취적인 여성 캐릭터로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호기심 많은 눈사람 ‘올라프’와 귀여운 외모와 엉뚱한 매력의 불의 정령 ‘브루니’, 익살스러운 사슴 ‘스벤’ 등 독특한 마스코트 캐릭터들도 영화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 흥행 포인트 03. 매력적인 ‘음악’

빌보드 차트 13주 연속 1위에 빛나는 ‘let it go’, 유튜브 대세  ‘Love is an open door’,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등 전작의 흥행을 견인했던 음악도 빼놓을 수 없는 흥행 포인트다.

이번에도 전작과 동일, 작곡가 로페즈 부부가 모든 OST를 작곡해 개봉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개봉 4일만에 ‘Into the Unknown’, ‘Show Yourself’ 등의 곡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