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카드뉴스] 스타 유튜버_먹방女편..도로시-쯔앙-문복희
[NI카드뉴스] 스타 유튜버_먹방女편..도로시-쯔앙-문복희
  • 승인 2019.11.2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월간 방문자 수 평균 10억 명. 유튜브에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업로드 하는 ‘스타 유튜버’가 주목받고 있다. 이 중 음식을 먹으면서 시청자와 소통하는 먹방 유튜버들을 소개한다.

◆ 도로시

구독자 354만 명의 유튜버 ‘도로시’는 피팅모델 출신으로 초반부터 상승세를 탔다. 2018년에는 조회수 1,500만이 넘은 영상을 탄생시키며 먹방 여신으로 등극했다.

매운 음식을 잘 먹는 것으로 유명한 그는 송주불냉면, 중국당면, 청주미친만두 등 먹방계 트렌드세터로 유행을 선도하고 있다.

◆ 쯔앙

구독자 162만 명의 유튜버 ‘쯔앙’은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생방송 투데이’ 등 공중파에 출연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라면 18개 먹방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그는 엄청난 대식가로 유명하다. 대부분이 실패했다는 ‘신대방 온정 대왕 돈까스’도 18분대에 성공했다.

귀엽지만, 엽기적인 한 입만 장면이 트레이드 마크인 그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중장년층이 좋아하는 음료 ‘초록매실’을 선호 등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하고 있다.

◆ 문복희

구독자 155만 명의 유튜버 ‘문복희’는 다른 먹방 대식가들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양을 먹지만 복스럽고 감칠맛 나게 먹어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리얼 사운드 먹방을 시작한 그는 말보다는 자막과 표정으로 맛을 표현한다. 황홀한 눈빛과 행복해 보이는 입 등이 바로 그것이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