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카드뉴스] 웹툰으로 맛보는 '음식'..'밥 먹고 갈래요?' '오무라이스 잼잼' '더 테이블'
[NI카드뉴스] 웹툰으로 맛보는 '음식'..'밥 먹고 갈래요?' '오무라이스 잼잼' '더 테이블'
  • 승인 2019.11.1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출판 만화 ‘웹툰’의 인기가 뜨겁다. 세계 각국에서 벤치마킹을 할 정도로 글로벌 위상도 높아진 웹툰. 장르별 인기작 중 음식을 소재로 한 웹툰을 알아보자.

◆ 네이버 웹툰 <밥 먹고 갈래요?>

웹툰 ‘밥 먹고 갈래요?’는 부드러운 색감과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작풍이 특징인 작가 ‘오묘’의 작품이다.

주로 집밥을 소재로 하는 해당 작품은 요리를 좋아하는 평범한 회사원 ‘미미’와 남자친구 ‘기태’의 맛있는 일상을 그렸다.

소소하고 현실적인 공감 에피소드와 김치찌개, 짜장밥, 컵피자 등 평범하지만 정감가는 음식들로 젊은 독자들을 사로잡은 해당 작품은 단행본으로 5권까지 출판됐다.

◆ 다음 웹툰 <오무라이스 잼잼>

웹툰 ‘오므라이스 잼잼’은 자세한 음식 및 사물 묘사와 독특한 작풍이 특징인 작가 ‘조경규’의 작품이다.

작가의 사연이 담긴 음식과 그 음식에 얽힌 역사와 유래를 풀어나가는 해당 작품은 다양한 연령층에 인기를 얻으며 단행본으로 10권까지 출판됐다.

◆ 케이툰 <더 테이블>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의 박준우 셰프가 레시피를 직접 감수한 웹툰 ‘더 테이블’은 김은경, 변기현, 이진혁이 함 팀이 되어 완성한 작품이다.

해당 웹툰은 청년 요리사 ‘지미’가 음식으로 주변 사람을 치유하는 힐링 음식 웹툰으로 단행본 레시피북이 출판된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