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reality in BLACK', 전세계 18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TOP5 진입 '글로벌 걸그룹 위엄'
마마무 'reality in BLACK', 전세계 18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TOP5 진입 '글로벌 걸그룹 위엄'
  • 승인 2019.11.15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마무/사진=RBW 제공
마마무/사진=RBW 제공

 

걸그룹 마마무가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HIP'한 매력이 통했다.

지난 14일 공개된 마마무의 두 번째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은 캄보디아, 홍콩, 몰도바, 사우디 아라비아, 대만, 베트남 1위를 비롯 해외 18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TOP5에 등극했다.

또한, 타이틀곡 'HIP' 역시 벨라루스, 캄보디아, 페루, 대만을 포함한 9개국 아이튠즈 종합 송 차트 TOP5에 진입하는 등 해외로 뻗어나가는 '믿듣맘무'의 저력을 과시하며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마마무의 이번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은 다양한 장르의 총 11곡으로 구성돼 마마무만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음은 물론, 마마무라는 그룹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담아내며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신곡 'HIP'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고 만드는 멋은 진정한 'HIP'이 아니며, 어떤 모습이든 온전히 나를 아끼고 가꿀 때 자연스레 멋이 따라온다는 마마무만의 당찬 매력을 극대화한 노래이다.

통통 튀는 비트 위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마마무만의 힙한 퍼포먼스가 더해져 스웨그 넘치는 네 명의 '힙걸'의 독보적인 매력을 담아냈다.

한편, 마마무는 15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신곡 'HIP' 무대 첫선을 보였다.

[뉴스인사이드 김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