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김희선, 휴먼 SF 드라마 '앨리스' 남녀 주인공 출연 확정...2020년 SBS 금토극 편성
주원·김희선, 휴먼 SF 드라마 '앨리스' 남녀 주인공 출연 확정...2020년 SBS 금토극 편성
  • 승인 2019.11.15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선 주원/사진=SBS 제공
김희선 주원/사진=SBS 제공

‘앨리스’ 남녀 주인공으로 주원과 김희선이 확정됐다.

2020년 금,토요일에 SBS에서 방송될 휴먼 SF드라마 ‘앨리스’는 SF라는 장르와 휴머니즘이 잘 버무려진 신선한 대본이라는 평가와 함께 방송가에서 주목을 받던 작품으로, 죽음으로 인해 영원한 이별을 하게 된 남녀가 시간과 차원의 한계를 넘어 마법처럼 다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충분히 발달된 과학은 마법과 같다’는 명언처럼, 마법같은 이야기가 SF라는 장르의 외피를 입고 촘촘하게 진행된다. 그리고 시간여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공간 ‘앨리스’와 다시 만난 두 남녀 사이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때로는 따뜻하고 뭉클하게, 때로는 눈을 뗄 수 없는 촘촘한 미스터리로 풀 예정이다.

주인공 주원은 선천적 무감정증을 지닌 형사 박진겸을 맡는다. 극중 진겸은 의문의 사건들을 파헤치던 와중에 ‘앨리스’를 통해 미래에서 현재로 넘어오는 시간여행자들의 존재를 가장 먼저 알아채는 인물이다.

‘앨리스’로 인해 벌어지는 폐단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중, 세상을 떠난 그녀 ‘윤태이’와 운명적으로 재회하면서 스토리를 펼쳐간다.

무엇보다도 공사가 분명하고 어떤 사건이든 증거와 논리만으로 수사하는 형사 진겸 역을 연기할 주원은 독보적인 카리스마로 안방극장에 냉철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희선은 시간여행의 비밀을 밝히게 될 키를 쥐고 있는 괴짜물리학자 윤태이를 연기한다. 그녀는 자신과의 만남을 운명적 재회라고 주장하는 형사 진겸과 만나게 되고, 결국 합심한 뒤 시간여행의 비밀을 풀어나간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숨겨진 비밀도 차츰 깨닫게 되면서 극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끈다.

 특히, 방부제 미모를 자랑하는 김희선은 시간여행이라는 장르의 특성상, 20 ~ 40대까지 다양한 나이대를 자연스럽게 넘나드는 스펙트럼 넓은 연기를 선보이게 된다.

 한편 ‘앨리스’는 이미 대본리딩을 마치고 첫 촬영을 준비중이며, 2020년 SBS 금토극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김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