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19일 첫 TV 생방송 '국민과의 대화'..."MBC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문재인 대통령, 19일 첫 TV 생방송 '국민과의 대화'..."MBC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 승인 2019.11.1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저녁 TV 생방송을 통해 '국민과의 대화'에 나선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저녁 8시부터 100분 동안 MBC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를 통해 국민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라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10일 전했다. 

문 대통령의 생방송 출연은 지난 5월 9일 취임 2주년을 맞아 KBS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한 뒤 6개월여 만이며, 생중계로 국민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민정 대변인은 "방송에는 국민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통령에게 묻고 싶은 그 어떤 질문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진솔하고 격의없는 국민과의 대화를 기대하며 마음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는 국민과 함께 다양한 정책에 대해 소통하고 의견을 듣는 공개회의인 타운홀(town hall) 방식으로 진행되며, 국민과의 대화에 참여를 원하는 이는 MBC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장이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