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공식 중대발표,IS 수괴 알바그다디 사망…"미국의 피해는 수색 견 한 마리"
트럼프 공식 중대발표,IS 수괴 알바그다디 사망…"미국의 피해는 수색 견 한 마리"
  • 승인 2019.10.28 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방송 캡처
사진=YTN 방송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 수괴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가 사망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20분께(한국 시간 27일 오후 10시 20분께) 백악관에서 발표한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시리아 북서부 이들립 지역에서 이뤄진 이번 작전을 위해 트럼프 대통령은 미군 특수부대를 투입했으며, 알바그다디는 자살조끼를 이용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남들을 그렇게 위협하려 했던 알바그다디가 마지막 순간을 그를 뒤쫓는 미군 때문에 겁에 질려 완전한 공포와 두려움 속에 보냈다”고 말했다.

이어 “알바그다디가 영웅처럼 죽지 않았다는 것을 세계가 알도록 비디오 공개를 지시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 그는 알바그다디가 마지막 순간을 “울고 훌쩍이고 절규하며 보냈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알바그다디의 많은 동료가 이번 작전 과정에서 사망했지만, 미국의 경우 수색 견 한 마리 외에는 피해가 전혀 없다”라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