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컴백 앞두고 정규 3집 샘플러 영상 공개…오늘 오후 8시 컴백 쇼케이스 개최
데이식스, 컴백 앞두고 정규 3집 샘플러 영상 공개…오늘 오후 8시 컴백 쇼케이스 개최
  • 승인 2019.10.2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Y6 The Book of Us Entropy Album Sampler’ 영상 캡처/사진=JYP엔터테인먼트
‘DAY6 The Book of Us Entropy Album Sampler’ 영상 캡처/사진=JYP엔터테인먼트

데이식스가 컴백을 앞두고 정규 3집의 샘플러 영상을 공개했다.

오늘(22일) 0시 밴드 데이식스(DAY6)는 공식 SNS채널을 통해 세 번째 정규앨범 ‘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The Book Of Us : Entropy)’에 수록된 11개 트랙의 하이라이트가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짧은 맛보기 음원임에도 불구하고 ‘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감성과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담느낄 수 있는 이 영상에는 역대 선보인 타이틀곡 중 가장 빠른 BPM으로 강렬한 곡 분위기를 자랑하는 타이틀곡 ‘스위트 카오스(Sweet Chaos)’를 비롯한 다양한 수록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스위트 카오스(Sweet Chaos)’는 달콤한 사랑 때문에 삶이 흐트러져 혼란스러운 감정을 강한 비트 위에 실어 노래한 곡이다.

더불어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사랑을 표현한 ‘딥 인 러브(Deep in Love)’, ‘지금쯤’, 우주를 헤매다 만난 운명의 상대에게 자신을 구해달라고 외치는 ‘레스큐 미(Rescue Me)’, 데이식스 전원이 보컬에 참여해 화제가 된 ‘365247’, 식어가는 사랑에 대한 곡 ‘나빠(Not Fine)’, ‘낫 마인(Not Mine)’, ‘마치 흘러가는 바람처럼’의 하이라이트가 담겼다.

특히, 데이식스의 색다른 시도도 주목할 만한 포인트다. 이들은 ‘이머전시(EMERGENCY)’로 디스코 장르에 도전했고, 레게풍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막말’과 보사노바 스타일의 기타연주가 인상적인 ‘야야야’ 등 앨범에 다채로움을 입혔다.

영상 말미에는 컴백 포토 촬영장에서 포착된 데이식스의 비하인드도 함께 담겨있어 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K팝 대표 밴드’ 데이식스는 오늘(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정규 앨범 ‘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The Book Of Us : Entropy)’를 발매하고 같은 날 오후 8시 네이버 브이라이브(Vlive)를 통해 ‘데이식스 ‘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 쇼케이스(DAY6 ‘The Book of Us : Entropy’ Showcase)’를 개최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