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철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 건강 악화, "정밀 검사 앞둔 상태...그릇된 소문 자제 부탁"
유상철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 건강 악화, "정밀 검사 앞둔 상태...그릇된 소문 자제 부탁"
  • 승인 2019.10.2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유나이티드 유상철 감독 /  사진 = 인천 유나이티드
인천 유나이티드 유상철 감독 / 사진 = 인천 유나이티드

인천 유나이티드의 유상철(48) 감독이 건강 악화로 병원에 입원했다.

인천 구단은 20일 홈페이지를 통해 "유상철 감독의 건강이 악화했다"라며 "황달 증세를 보임에 따라 19일 성남FC와 경기가 끝내고 병원에 입원했다. 현재 정밀 검사를 앞둔 상태"라고 전했다.

이어 구단은 "성남전 이후 소셜 미디어 채널과 언론을 통해 유 감독의 건강 악화와 이에 따른 감독직 수행 여부에 대한 소문이 퍼지고 있다"며 "그릇된 소문과 추측성 보도는 유 감독을 힘들게 하는 것인 만큼 자제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인천은 19일 치러진 성남과 하나원큐 K리그1 2019 파이널B 34라운드 원정에서 무고사의 프리킥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인천(승점 29)은 경남(승점 28)을 11위로 끌어내리고 10위로 한 계단 올라서면서 `강등권 탈출`에 성공했다.

그런데 이날 선수들이 너무 많은 눈물을 쏟는 장면이 포착되며 이 눈물과 관련해 다양한 추측이 불거지고 있다.

한편 유상철 감독은 5월 14일부터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의 감독직을 수행해 오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윤보나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