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리 사망, ‘악플의 밤’ 폐지·비난 여론 형성…“악플은 포장해서 쓸 수 없는 소재”
설리 사망, ‘악플의 밤’ 폐지·비난 여론 형성…“악플은 포장해서 쓸 수 없는 소재”
  • 승인 2019.10.15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리/사진=JTBC2 ‘악플의 밤’
설리/사진=JTBC2 ‘악플의 밤’

가수 겸 배우 설리의 사망소식이 전해지면서 그가 출연 중이던 ‘악플의 밤’에 대한 비난 여론이 일고 있다.

설리는 14일 오후 경기 성남시 수정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걸그룹 에프엑스 출신의 설리는 최근 JTBC2 예능프로그램 ‘악플의 밤’ 진행을 맡으며 대중과 소통했다.

‘악플의 밤’ 첫 회에는 오랜 기간 악플에 시달려 온 설리가 방송에서 직접 자신의 악플을 읽고 생각을 밝히며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설리의 비보가 전해지면서 네티즌들은 직접 악플을 마주해야 하는 방송의 콘셉트를 비난했다.

‘악플의 밤’과 관련된 한 기사에 네티즌은 “더 많은 악플들을 보다보니 그 충격이 예전과 달리 더 컸을 거라는 예상이 쉽게 된다. 이 프로그램이 설리의 안타까운 선택에 어느 정도 기여를 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는 댓글을 달아 많은 공감을 받았다.

또한 한 네티즌은 프로그램 폐지를 주장하며 “악플은 잘 포장해서 갖다 쓸 수 있는 소재가 아니라 사람을 궁지로 몰아넣는 사회문제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많은 댓글들이 설리를 추모하며 이와 동시에 악플의 위험성을 강조했다. 

그동안 ‘악플의 밤’에는 설리를 비롯해 박기량, 알베르토, 핫펠트, 지상렬, 노라조, 함소원 등이 출연해 직접 자신의 악플을 마주했다.

한편 ‘악플의 밤’은 14일 설리가 불참한 상태로 녹화를 진행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