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FM' 장성규,유튜브 1달 수익 20억?.."출연료 40만원→100만원..생각해보니 열 받네"
'굿모닝FM' 장성규,유튜브 1달 수익 20억?.."출연료 40만원→100만원..생각해보니 열 받네"
  • 승인 2019.10.14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지적 참견 시점/사진=MBC
전지적 참견 시점/사진=MBC

라디오 '굿모닝FM'의 DJ 장성규가 유튜브 채널 수익을 과감히 공개하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12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장성규는 자신이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수입을 공개하고 근황을 전했다.

장성규가 출연하는 동영상 채널에는 최근 1천만 뷰를 기록한 영상이 등장했다. 출연자 유병재가 이를 언급하자 장성규는 “감사 인사를 전하러 나왔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양세형이 “그 정도로 잘 되면, 개인 채널이었으면 하는 생각 들지 않느냐”라고 물었고, 장성규는 “솔직히 안 든다. 그걸로 인해 다른 일이 많이 생겼다. 여기까지 욕심내고 싶지 않다”라고 답했다.

수입을 묻는 말에 장성규는 “처음에는 40만 원으로 시작했다. 지금은 회당 100만 원을 받는다. (채널 수익은) 한 달에 20억 원이 넘는다고 하더라. 20억 중 저는 400만 원을 받는다”라고 답변했다.

답변 직후 장성규는 “생각해보니 열 받는데…”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JTBC 아나운서 출신 장성규는 지난달 30일부터 매일 아침 오전 7시 '굿모닝 FM 장성규입니다'를 진행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