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뮤직] 다음 주 컴백 예고, 아이돌 숨은 명곡의 주역 온앤오프(ONF)·완성형 아이돌 에이비식스(AB6IX)
[인싸뮤직] 다음 주 컴백 예고, 아이돌 숨은 명곡의 주역 온앤오프(ONF)·완성형 아이돌 에이비식스(AB6IX)
  • 승인 2019.10.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앤오프, 에이비식스/사진=WM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온앤오프, 에이비식스/사진=WM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숨겨진 아이돌 명곡의 주역 온앤오프와 완성형 아이돌 에이비식스(AB6IX)가 수준 높은 음악으로 대중의 귀를 즐겁게 한다.

앞서 지난 1일 그룹 엑소 멤버 첸은 두 번째 솔로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Dear my dear)’를 통해 대중에게 들려주고 싶은 ‘사랑’의 편지를 썼다. 타이틀곡 ‘우리 어떻게 할까요’에서는 그간 첸에게서 볼 수 없었던 레트로함이 돋보였다.

첸이 완연한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나는 동안, 같은 그룹인 엑소 멤버 백현과 카이는 슈퍼엠(SuperM)이라는 최고 중 최고만 모은 아이돌 그룹으로 다시금 인사를 전했다. 슈퍼엠(SuperM)은 지난 4일 그룹과 동명의 앨범을 발매했다.

최고의 아이돌이 모여 이른바 ‘슈퍼 시너지’를 내뿜겠다는 포부에 걸맞게, 슈퍼엠은 타이틀곡 ‘쟈핑(Jopping)’을 통해 그간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들이 선보였던 SM 퍼포먼스, SMP를 선보였다.

이번 주 컴백한 가수들이 최고의 ‘아이돌’ 자리에서 또 다른 변화를 꾀했다면, 다음 주 컴백하는 아이돌은 ‘최고의 아이돌’이 될 준비가 되어 있는 이들이다.

온앤오프/사진=WM엔터테인먼트
온앤오프/사진=WM엔터테인먼트

#아이돌 숨은 명곡의 주역, 온앤오프(ONF)

오는 7일, ‘아이돌 숨은 명곡’의 주역이라 불린 그룹 온앤오프가 네 번째 미니앨범으로 또 다른 명곡을 선보인다. 앞서 데뷔곡 ‘온앤오프(ON/OFF)’부터 ‘사랑하게 될거야(We Must Love)’, ‘널 만난 순간(Complete)’ 등 하나 하나 주옥같은 명곡들을 발표한 온앤오프는 이번 신보 ‘고 라이브(GO LIVE)’에서 타이틀곡 ‘와이(WHY)’를 비롯한 다섯 곡을 선보인다.

‘세계관’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내세운 온앤오프는, 이번 활동에서 이전의 행보 못지 않은 독보적인 음악 세계로 대중을 찾는다.

에이비식스/사진=브랜뉴뮤직
에이비식스/사진=브랜뉴뮤직

#완성형 아이돌, 에이비식스(AB6IX)

앞서 ‘비컴플릿(B:COMPLETE)’에서 전곡 작사, 작곡 작업에 참여한 그룹 에이비식스(AB6IX)는 오는 7일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이른바 ‘완성형’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내세운 에이비식스의 이번 앨범에는 메인 프로듀서로 활약하는 멤버 이대휘 뿐 아니라 떠오르는 신흥 작곡돌 멤버 김동현, 리더 임영민의 자작곡까지 담겨져 기대가 모인다. 더불어 멤버 박우진도 전곡 작사에 참여해 전 멤버들이 고루 괄목할만한 음악적 성과를 내보인다.

에이비식스는 이번 앨범에서 그들만의 색과 음악을 완전하게 정의하고 완성할 계획이다. 누구나 직감적으로 좋아하고 원할 수 밖에 없는 에이비식스만의 센스 넘치는 음악들로 가득 채웠다는 이번 정규 ‘식스센스’는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에이비식스만의 감각적이고 신비로운 모습까지 담길 콘셉트 앨범이기도 하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