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걸, 문재인 아들 부부 특혜의혹 제기한 곽상도에 "'황교안 찬스' 만들고픈 마음은 알겠는데…"
이종걸, 문재인 아들 부부 특혜의혹 제기한 곽상도에 "'황교안 찬스' 만들고픈 마음은 알겠는데…"
  • 승인 2019.09.26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도/사진=SBS
곽상도/사진=SBS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부부에게 특혜 의혹을 제기한 가운데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곽 의원을 비판하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26일 이종걸은 페이스북을 통해 "본인이 박근혜 정권 민정수석할 때 지금 문 대통령 가족을 조사하는 열정의 만분지일이라도 발휘했으면 최순실의 국정농단 가능성은 줄었을 것이다"라며 "박 정권 집권 초기에 권력 핵심의 각이 잡힐 때, 초대 민정수석 곽상도의 무능은 이후 청와대의 파행적 운영과 최순실 등 '십상시' 발호에 일조했다"고 일갈했다.

또 이 의원은 "그가 최소한의 부끄러움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민정수석으로서 제 역할을 못하면서 박 정권을 몰락시키는 원인제공자의 일인이 된 것만으로도 ‘폐족’을 자처해야 한다. 폐족은커녕 패족(霸族)으로 의기양양하게 행동하는 곽 의원에게 그가 좋아하는 ‘합리적인 의혹 제기’를 ‘반사’해보면, 국민들은 묻고 싶은 것이 많다"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한 "검찰 출신 ‘듣보잡’ 변호사가 정권 출범할 때 가장 요직인 민정수석에 발탁되었다면, ‘찬스’를 썼을 가능성이 많다. 자리 비중으로 볼 때, ‘최순실 찬스’ 정도는 쓴 것이 아닐까?"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그는 현재 자한당에서 교체대상으로 되어 있다. ‘못된 검찰 짓’이라도 해서 ‘황교안 찬스’를 만들고픈 마음은 알겠지만, '꼰대의 심통'을 가지고 건실하게 살아가는 젊은이들을 꼭 해코지해야 하는가?"라고 말했다.

한편 곽상도는 지난 25일 페이스북에서 문준용씨를 향해 “미국 유학 시절 손혜원 의원의 뉴욕 맨해튼 빌라에서 생활한 적 있느냐”며 “명문 예술대학 파슨스(1년 학비 약 5000만원) 대학원 과정 학비와 주거비, 차량유지비, 생활비 등 유학 자금은 총 얼마고, 그 자금들은 어떻게 마련했느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곽 의원은 "부인에 대한 것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미국 유학 관련 ‘아버지 찬스’에 대해서도 이참에 다 밝혀주면 좋겠다"고 요구해 눈길을 끌었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