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차트] 역주행 신화 장범준·음원강자 이해리·최정상 아이돌 트와이스…치열한 차트 1위 삼파전
[뮤직차트] 역주행 신화 장범준·음원강자 이해리·최정상 아이돌 트와이스…치열한 차트 1위 삼파전
  • 승인 2019.09.2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범준, 이해리, 트와이스 앨범 커버/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삼화네트웍스,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장범준, 이해리, 트와이스 앨범 커버/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삼화네트웍스,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음원강자 이해리와 국내 최정상 아이돌 트와이스가 컴백하고 장범준이 역주행 신화를 새로 쓰면서, 차트 1위에 대한 치열한 삼파전이 벌어지고 있다.

24일 오전 9시 멜론의 차트 1위에는 가수 장범준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가 1위에 올랐다. 지니 차트 1위에는 그룹 다비치 멤버 이해리 ‘나만 아픈 일’이, 엠넷 차트 1위에는 그룹 트와이스 ‘필 스페셜(Feel Special)’이 차지했다.

지니 차트 1위를 차지한 이해리 ‘나만 아픈 일’은 24일 오전부터 실시간 검색어를 뜨겁게 달구며 화제가 됐다. 지난 23일 오후 6시 발매된 ‘나만 아픈 일’은 앞서 ‘8282’, ‘사랑과 전쟁’ 등 뛰어난 가창력을 요하는 노래로 활발하게 활동했던 그룹 다비치의 멤버 이해리가 선보이는 솔로 곡이다.

‘나만 아픈 일’은 담담한 도입부와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감정을 이해리의 독보적인 보컬로 풀어내 이별을 노래하는 여자의 슬픔을 애틋하게 전하는 곡이다. 특히, 이해리는 이 곡에서 작사를 맡았다고 전해져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23일, 국내 최정상 아이돌 트와이스가 컴백했다. ‘국내 최정상’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이들은 발매 직후 엠넷 차트 1위에 오르며 그 영향력을 입증했다. 만으로 데뷔 4년 차를 맞은 트와이스는 신곡 ‘필 스페셜(Feel Special)’을 통해 그간 이들이 겪었던 고난과 이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준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너로 인해 내가 아무것도 아닌 존재에서 특별한 무엇이 된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이 곡은 프로듀서 박진영과 트와이스가 지난 4년 간 나눴던 많은 대화에서 시작한 곡이다. 이 곡은 지난 2018년 발매한 트와이스의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이후 박진영과 트와이스가 약 1년 만에 만남을 성사한 결과물로 알려져 발매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멜론 차트 1위를 차지한 장범준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는 종합편성채널 JTBC 금토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세 번째 OST다. 이번 주 방송을 끝으로 시청자들에게 안녕을 고하는 ‘멜로가 체질’은 서른 살 여자 친구들의 고민과 연애, 일상을 그린 코믹 드라마다.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는 극 중 손범수(안재홍 분)의 전 여자친구가 직접 작사한 사랑 노래로, ‘멜로가 체질’의 4회 엔딩곡으로 등장해 화제가 됐다.

차트 1위를 다투는 치열한 삼파전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또 어떤 가수가 컴백해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주목된다.

실시간 음원 차트(9월 24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1위: 장범준 -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 

2위: 트와이스(TWICE) - ‘필 스페셜(Feel Special)’

3위: 볼빨간사춘기 - ‘워커홀릭’

4위: 펀치 - ‘가끔 이러다’

5위: 폴킴 - ‘안녕’

▶지니

1위: 이해리(다비치) - ‘나만 아픈 일’

2위: 장범준 -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 

3위: 트와이스(TWICE) - ‘필 스페셜(Feel Special)’

4위: 볼빨간사춘기 - ‘워커홀릭’

5위: 펀치 - ‘가끔 이러다’

▶엠넷

1위: 트와이스(TWICE) - ‘필 스페셜(Feel Special)’

2위: 이해리(다비치) - ‘나만 아픈 일’

3위: 펀치 - ‘가끔 이러다’

4위: 장범준 -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

5위: 볼빨간사춘기 - ‘워커홀릭’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