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피-TS엔터테인먼트 분쟁,카톡 내용 공개 "월세·관리비 1년치 밀려" vs "정산 받았다"
슬리피-TS엔터테인먼트 분쟁,카톡 내용 공개 "월세·관리비 1년치 밀려" vs "정산 받았다"
  • 승인 2019.09.23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리피/사진=슬리피 인스타그램
슬리피/사진=슬리피 인스타그램

디스패치가 소속사와 법적 분쟁을 벌이고 있는 슬리피의 생활고를 보도한 가운데 그가 앞서 공개한 카톡 내용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23일 디스패치는 슬리피가 활발한 연예 활동에도 불구하고 생활고를 벗어날 수 없었다고 밝혔다.

공개된 메시지에서 슬리피는 "형님, 폰 요금만 좀 부탁드립니다", "단전만은 제발...", "엄마가 단수될까봐 물 떠 놓고 사세요", "가스만은... 집 쫓겨나기 전에 한두 달이라도"라고 애원했다. 끝내 "제발 정산금 좀 주세요. 열심히 일한 돈을 왜 안주냐고요"라고 분노를 드러냈다. 

이어 슬리피는 "(회사에) ‘정산내역서’를 보여달라고 몇 번이나 요청하였으나, 제대로 된 정산내역서를 보지 못했고, 숙소의 월세와 관리비를 7개월에서 많게는 12개월까지 밀리기를 반복하며 결국 매일 단수와 단전으로 불편해하다가 퇴거조치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TS와 계약한 지 6년이 지난 시점, 슬리피는 단 한 번의 상여금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후 2016년 2월 1일, 슬리피는 계약을 5년 연장했다. 계약금은 1억 2,000만 원. TS는 500만 원을 선지급했다. 나머지 돈은 매월 200만 원씩 나눠주는 분할지급 방식이다.

그러나 슬리피의 생활고는 수도, 전기, 가스비 등은 연체됐고, 월세는 계속해서 밀렸다. 심지어 숙소 퇴거 요청까지 받았다. 슬리피의 계약금은 계약과 동시에 지급돼야 한다. 하지만 TS는 60개월 분할 지급을 제안했다. 하지만 이마저도 불규칙적으로 입금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파문이 일 예정이다.  

한편 슬리피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데뷔 때부터 10년 넘게 함께한 소속사와 분쟁을 벌이고 있고 현재는 전속 계약이 해지된 상황이다. 지난해 4월, 대표님께서 돌아가시고 난 후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졌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같은 날 슬리피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해 7월 16일 슬리피와 주고받은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하며 정산금 미지급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슬리피가 자신의 정산 내역과 금액을 확인했고, 소속사로부터 정산금을 받았다는 것이 소속사 측 주장이다. 

한편, 슬리피는 최근 소속사와 계약이 해지된 후 기획사 PVO엔터를 설립해 새 출발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