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생일] 위너 김진우·아이즈원(IZ*ONE) 권은비·최예나·(여자) 아이들 우기
[이주의 생일] 위너 김진우·아이즈원(IZ*ONE) 권은비·최예나·(여자) 아이들 우기
  • 승인 2019.09.2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너 김진우, (여자)아이들 우기, 아이즈원 권은비, 최예나/사진=
위너 김진우, (여자)아이들 우기, 아이즈원 권은비, 최예나/사진=YG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오프더레코드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9월 넷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위너 김진우/사진=YG엔터테인먼트
위너 김진우/사진=YG엔터테인먼트

#위너 김진우

1991년 9월 26일생 올해나이 만 27세 김진우는 지난 2014년 그룹 위너(WINNER)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데뷔 전인 2013년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윈(WIN)’을 통해 최종 데뷔 그룹 위너(WINNER)에 발탁된 진우는 특유의 화사한 미모와 그에 걸맞은 실력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 2016년 웹드라마 ‘천년째 연애중’ 형식 역으로 출연해 깜짝 연기를 선보이기도 하고, MBC 예능프로그램 ‘오지의 마법사’와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착하게 살자’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김진우는 지난 8월 ‘진우스 헤이데이(JINU’s HEYDAY)’를 발매하며 또 다른 도전을 시작했다.

타이틀곡 ‘또또또’로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마친 김진우는 지난 11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00만원을 기부해 태풍 링링 피해 복구에 이바지해 다시 한 번 화제가 됐다.

한편, 김진우가 속한 위너는 오는 10월 단독콘서트 ‘위너 크로스 투어 인 서울(WINNER CROSS TOUR IN SEOUL)’을 개최한다.

아이즈원 권은비, 최예나/사진=오프더레코드
아이즈원 권은비, 최예나/사진=오프더레코드

#아이즈원(IZ*ONE) 권은비·최예나

그룹 아이즈원(IZ*ONE) 멤버 권은비와 최예나는 지난 2018년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 출연해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데뷔 그룹인 ‘아이즈원’에 발탁됐다.

다수의 연습생 사이에서 한 그룹으로 인연을 맺게 된 두 사람은 생일파티까지 매주 함께 하게 됐다. 1995년 9월 27일생 올해나이 만 23세인 권은비와 1999년 9월 29일생 올해나이 만 19세인 최예나는 모두 9월 넷째 주 생일이다.

지난 13일 일본에서 세 번째 싱글 앨범 ‘뱀파이어(Vampire)’를 발매하고 일본 팬들을 찾아갔던 아이즈원은 오는 26일 Mnet서 방영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아이즈원 #스타일 브이 로그 인 엘에이(StyleVlog in LA)’에 출연해 한국 팬들에게 선보인다.

(여자)아이들 우기/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 우기/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 우기

1999년 9월 23일생 올해나이 만 20세인 우기는 지난 2018년 7월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로 데뷔했다.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라타타(LATATA)’로 듣도 보도 못한 신인의 등장을 알린 (여자) 아이들은 독특한 콘셉트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대중을 사로잡았다.

이어 지난 2018년 ‘한’과 지난 2월 ‘세뇨리따(Senorita)’, 지난 6월 ‘어 오(Un-Oh)’를 발매하며 독보적인 아티스트의 입지를 다진 (여자)아이들은 제 8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디지털음원부분 신인상과 제 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디지털음원부문 신인상 등을 휩쓸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한편, 우기가 속한 (여자) 아이들은 지난 8월 29일 케이블채널 Mnet에서 첫방송을 시작한 걸그룹 컴백 대전을 다룬 예능프로그램 ‘퀸덤’에 출연해 선배 그룹과 팽팽한 대결을 이어가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