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논란' 김생민, 팟캐스트로 활동 재개…방송 복귀는 미정 "제 정신이 아니에요 미안합니다"
'미투논란' 김생민, 팟캐스트로 활동 재개…방송 복귀는 미정 "제 정신이 아니에요 미안합니다"
  • 승인 2019.09.2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생민/사진=KBS
김생민/사진=KBS

미투 논란으로 연예계 활동을 중단하고 자숙 중이던 김생민이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하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20일 김생민 소속사 SM C&C는 팟캐스트 '영화 들려주는 김생민입니다' 방송에 대해 "공식적인 방송 복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다만 팟캐스트를 오픈하게 된 만큼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의 초심을 담아 조심스럽게 콘텐츠를 만들어 보려 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는 영화를 사랑하고 오랜 시간 관련 일에 종사했던 한 개인의 지극히 사적인 활동으로 받아들여 달라"면서 "아껴 주셨던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렸던 점에 대해서는 늘 죄송한 마음을 안고 생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첫 방송에서 김생민은 복귀에 대해 "요즘 저희 동네에서는 (저를) 돌생민이라고 한다. 돌아온 생민. 그 외의 의미는 각자 마음속에 있는 거니까요. 우리가 굳이 그걸 밖으로 얘기할 필요는 없겠죠"라면서 "잘 지내고 계시죠? 어디서 저와 함께 이 방송을 들으시든 간에 행복하시고 보고 싶습니다"라고 인사했다.

이어 김생민은 "제정신이 아니에요 미안합니다. 약간은 이해하실 수도 있으시겠죠. 저 혼자 영화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잘할 수 있을까요"라며 '미투' 폭로 논란에 대해 직접적인 언급은 하지 않았으나 여전히 이를 의식하는 듯한 모양새를 보였다.

지난해 4월 2일 김생민은 10년 전 서울 모처의 한 노래방에서 방송 스태프를 성추행했다는 미투 폭로가 나오며 성추행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김생민은 소속사를 통해 사과하고 출연 중인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